PROXIMIE, 시리즈 C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8천만 달러 유치

포스트21뉴스 승인 2022.06.14 21:46 의견 0

- 연결된 풀 서비스 외과 플랫폼의 제품 확장 가속화 도모

- Advent Life Sciences 주도의 자금 조달 라운드, Emerson Collective, SoftBank Vision Fund 2, British Patient Capital, Mubadala 및 Minderoo Foundation 등 신규 투자사 참여

- 조달된 자금은 연결된 외과적 치료를 제공하는 중앙식 플랫폼 'Proximie의 Operating System for the Operating Room'의 발전과 확장 가속화에 사용될 예정

런던 , 2022년 6월 14일 /PRNewswire/ -- 여러 수술실(Operating Room, OR)을 디지털로 연결하는 글로벌 의료 기술 플랫폼 Proximie [ https://proximie.com/ ]가 시리즈 C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8천만 달러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 투자가 있기 전, Proximie는 1년 동안 총 거래액을 크게 늘렸고, 13,000건이 넘는 수술을 지원했으며, 자사의 국제적 풋프린트를 100개국으로 확장했다.

Proximie's platform in action in the Operating Room
Proximie's platform in action in the Operating Room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는 혁신적인 생명과학 사업을 구축하는 굴지의 대서양 횡단 벤처 투자사 중 하나인 Advent Life Sciences가 주도하고, Laurene Powell Jobs가 설립한 임팩트 투자사 Emerson Collective, 그리고 SoftBank Vision Fund 2, British Patient Capital, Mubadala Investment Company, Minderoo Foundation 등과 같은 신규 투자사도 참여했다. 또한, F-Prime Capital, Eight Roads, Questa Capital, Global Ventures 및 Maverick Ventures 등과 같은 기존 투자사도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에 참여했다.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핵심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속도를 높이고, Proximie의 시장 에코시스템을 증축하며, 연결된 외과적 치료를 제공하는 중앙식 플랫폼인 OR 운영 체제의 확장에 사용될 예정이다. Proximie 기술을 이용하는 병원과 외과 센터는 환자 치료 정보를 제공하는 수술 전 데이터, 치료를 기록, 훈련 및 제공하는 실시간 협력 도구, 그리고 콘텐츠를 캡처해서 동료에게 배포할 수 있는 수술 후 콘텐츠 관리 도구 등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게 된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하면, Proximie는 의료 시스템이 지능적인 디지털 계층을 OR에 구축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한편,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roximie는 전 세계 500개가 넘는 병원에서 외과 전공 사례에 사용됐다. 병원은 코로나19 발생 후 밀린 수술을 진행하면서 효율성을 높이고자 Proximie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외과의의 훈련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유지하며, 이동 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 중심 위치에 외과적 치료와 전문성을 집중시키는 집중식 모델을 구축했다.

Proximie CEO 겸 설립자 Dr. Nadine Hachach-Haram은 "자사의 비전은 세계의 모든 OR과 심혈관 조영실을 연결함으로써 더 나은 데이터를 통해 수술을 대중화하는 것"이라며 "자사는 외과의가 모든 OR에 가상으로 들어갈 수 있는 이 여정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제 이 역량을 이용해 수술실을 디지털화하고, 세계 최고 외과의들의 집단지성을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자사 플랫폼에서 수집하고 공유하는 데이터는 환자의 거주지에 상관없이 생명을 구하는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안전한 수술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50억 명에 달하며, 매년 1천800만 명 이상이 수술을 받지 못해서 사망한다. 2016년에 출범한 Proximie는 외과의가 세계 어떤 수술실이라도 가상으로 '손을 씻고 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로써, 최고의 외과적 치료에 대한 접근성이 없는 지역에 최고의 외과의의 역량이 미칠 수 있도록 확장한다. Proximie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이동성과 접근성을 제한하는 가운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Proximie는 5개 대륙과 100개국 이상으로 확장하며, 의료적 붕괴 시기에 외과의가 생명을 구하는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Advent Life Sciences 무한책임사원 Dr. Shahzad Malik은 "Proximie가 국제적인 풋프린트와 제품 역량을 확장하는 가운데, Proximie와 더불어 세계적인 투자사들과 함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Proximie는 인간의 건강과 의료 제공에 패러다임을 바꾸는 방식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동급 최고의 혁신적인 생명과학 기업을 지원한다는 자사의 정신에도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Proximie가 설립 이후 지금까지 조달한 자금은 총 1억3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SoftBank Investment Advisers 투자 이사 John Cassidy는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가상 임상 치료의 채택이 빨라졌다"면서 "Proximie의 기술 플랫폼은 AI, 머신 러닝 및 증강 현실을 결합함으로써, 수술실의 실시간 공유를 촉진하며, 환자와 병원을 더욱 지원할 수 있는 연결된 외과적 치료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Dr. Nadine Hachach-Haram 및 Proximie 팀과 함께, 세계 최고의 임상 관행을 공유함으로써 생명을 구한다는 이들의 사명을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편집자 주

Proximie 소개

  • Proximie는 수술실 및 진단실의 디지털화에 집중하는 세계적인 의료 기술 플랫폼이다.
  • Proximie의 사명은 전 세계적으로 고품질 외과적 치료를 제공하는 데 일조하는 연결된 외과적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모든 Proximie 절차는 미래 사용 용도로 기록, 분석 및 활용됨으로써, 최고 관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 Proximie는 전 세계 수술실을 연결함으로써 전체 의료 에코시스템에 자연스럽게 최고 관행을 제공하는 풍부하고 통찰력 있는 데이터 세트를 촉진한다.
  • Dr. Nadine Hachach-Haram이 설립한 Proximie는 지금까지 수만 건의 외과적 시술을 이행했으며, 5개 대륙 100개국에 걸쳐 500개가 넘는 병원에 설치됐다.
  • Proximie는 35개가 넘는 주요 의료기기 기업과 계약했다. 영국, 미국 및 EU 내 수술실과 진단 스위트 중 90%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20개가 넘는 의학 학술지에 발표됐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proximi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에서 @ProximieAR [ https://twitter.com/ProximieAR?ref_src=twsrc%5Egoogle%7Ctwcamp%5Eserp%7Ctwgr%5Eauthor ]을 팔로우하면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Advent Life Sciences 소개

  • Advent Life Sciences는 충족되지 못한 의료 수요에 대한 동급 최초 또는 최고의 접근법을 보유한 초기 및 중기 생명과학 기업을 설립하고, 이에 투자한다.
  • 투자팀은 숙련된 전문가로 구성된다. 각 전문가는 광범위한 과학, 의료 및 수술 운영 경험과 더불어, 미국과 유럽에서 창업 및 투자 성공을 거둔 오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 Advent Life Sciences는 신약 개발을 포함해 생명과학 내 다양한 부문에 투자하며, 혁신적이고 패러다임을 바꾸는 접근법을 강조한다. 또한, 기술, 디지털 건강 및 의료 기술을 지원한다.
  • Advent Life Sciences는 영국, 미국 및 프랑스에 진출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adventl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Dr Nadine Hachach-Haram - Surgeon, Founder & CEO of Proximie.
Dr Nadine Hachach-Haram - Surgeon, Founder & CEO of Proximie.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38600/Proximie_in_action_OR.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38599/Dr_Nadine_Hachach_Haram_headshot.jpg?p=medium600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