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SEOUUL
JAYANGDONG
17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서치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회원가입
로그인
전체 메뉴
전체 메뉴
국제
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산업
금융
생활경제
중기벤처
연예
영화
스포츠
오피니언
인터뷰
칼럼
라이프
헬스
여행
교육
푸드
스토리 뷰
게임
포토
국제
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산업
금융
생활경제
중기벤처
연예
영화
스포츠
오피니언
인터뷰
칼럼
라이프
헬스
여행
교육
푸드
스토리 뷰
게임
포토
전체 기사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국제
뉴스
경제
문화
산업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라이프
포토
신문사 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불편신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서치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Home
라이프
스토리 뷰
스토리 뷰
다음
이전
스토리 뷰
집안에서 즐기는 유쾌한 취미, 팸잼족(Fam-Zam) 탄생
[포스트21 뉴스=이근영 기자] 최근 2022 소비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용어가 있으니 바로 팸잼(Fam-Zam)입니다. 가족(Family)과 재미(Zam)을 결합한 단어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재미를 찾는 소비경향이 강해질 것이라는 분석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실제로 G마켓과 옥션에서 로봇 청소기와 침구 청소
이근영 기자
2022.04.03 12:00
스토리 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과도하면 오히려 부작용 키운다?
[포스트21 뉴스=이근영 기자] 과거에는 광고는 대부분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을 모델로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SNS의 활성화는 물론 개인 방송을 진행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연예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왠만한 연예인들보다는 유명한 일반인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바로 인플루언서입니다. 이들은 SNS를 통해 수많은 팔
이근영 기자
2022.03.29 08:28
스토리 뷰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 삶의 일부보다는 전체를 보자
[포스트21 뉴스=최현종 기자] 어렸을 때부터 어른들이 많이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라는 말입니다. 아이들은 모든 직업에 ‘귀하고 천한 것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라지만, 조금만 더 성장하게 되면 이 말이 틀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좋은 대우를 받는 직업도 있지만, 그렇지
최현종 기자
2022.02.16 09:58
스토리 뷰
마블 액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박스오피스 1위, 438만명 돌파
[포스트21 뉴스=최현종 기자] 마블 액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영어: Spider-Man: No Way Home) 이 액션 영화는 2019년 개봉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후속작품입니다. 미국의 슈퍼히어로 영화답게 스케일이 상당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벌써 400만 관객을
최현종 기자
2021.12.26 18:25
스토리 뷰
취향을 저격하다, 취향소비
[포스트21 뉴스=이근영 기자] 기업이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선,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추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이는 점차 소비자들이 취향소비를 하는 성향이 늘어남에 따라서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취향소비란 1980년부터 2004년 사
이근영 기자
2021.11.27 23:07
스토리 뷰
양면적인 모습을 지닌 소비자, 앰비슈머
[포스트21 뉴스=최정인 기자] 사람은 누구나 입체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평면적인 인물이 아닌, 다양한 모습들을 갖추고 있는 것이죠. 어떤 이는 가정에는 그 누구보다 다정다감한 남편이자 아버지일 수 있지만, 회사에서는 엄격한 상사일 수 있습니다.그렇기에 어느 한 모습만 보고 그 사람에 대해서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
최정인 기자
2021.11.20 07:26
스토리 뷰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긴다 ‘롤코라이프’
[포스트21 뉴스=최정인 기자] 놀이공원은 사람들을 흥미롭게 만들어줄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존재합니다. 각종 퍼레이드나 동물원 등 볼거리, 츄러스, 구슬아이스크림, 솜사탕 등 먹을거리들 그리고 일상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놀이기구들까지. 놀이공원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제외하고는, 그곳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아마 자신의
최정인 기자
2021.11.14 07:49
스토리 뷰
홈카페, 홈캠핑, 홈오피스~ 주거 공간의 끊임없는 변화, 레이어드홈
[포스트21 뉴스=이근영 기자] 사람이 살기 위해선 의식주 3가지가 갖추어져야 한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주거공간은 생활을 하기 위해 기본적인 역할을 하는 공간입니다. 추위와 더위를 막아주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의 주거공간, 이곳이 점차 더 다양한 기능들을 하는 공간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층층이 새
이근영 기자
2021.11.08 08:33
스토리 뷰
편리미엄에 중독 된 현대사회, 지나 친 ‘효율성’, ‘편리성’ 집착은 나를 구속시키는 원인?
[포스트21 뉴스=최현종 기자] 사람들은 편리한 것을 추구합니다. 같은 것을 하더라도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것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시간은 금이다’라는 식상한 표현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편리함을 추구한다는 것은 모두 공감하는 사실입니다.이렇게 소비자들이 더욱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한 상품
최현종 기자
2021.10.28 17:16
스토리 뷰
감기약 사러 왔다가~ 비타민까지 ‘넛지마케팅’ 제품 판매량 증가 도움
[포스트21 뉴스=이근영 기자] 어떤 일이든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자연스럽게 진행되는 것은 받아들이는 사람 역시 부담스럽게 느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로,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것을 ‘넛지마케팅’이라고 합니다.예를 들어 영화관에 찾은 소비자들이 자연
이근영 기자
2021.10.19 17:18
스토리 뷰
MZ세대들에게 인기... 바디프로필, 몸짱으로 스트레스 날린다
[포스트21 뉴스=최현종 기자] 최근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소비 주체는 MZ세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기성세대와 달리 SNS나 블로그 등을 활용하여 자신을 사회에 드러내는 것에 능숙한 MZ세대들은 자기 스스로에 대해서 투자하는 것에 과감하고, 그 누구보다 자신을 위하는 것에 익숙한 세대입니다.그리고 그런 MZ세
최현종 기자
2021.10.19 10:59
1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