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나셀, ‘슈퍼셀 세럼’, ‘리저브 에센스’ 글로벌 마켓 진출 앞둬··· 히트 기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이어, 롯데 온라인 면세점 입점?
황지연 대표, “전 세계 여성 제품의 표준 제시”

문경아 기자 승인 2023.04.01 07:42 의견 0
(주)제나셀 황지연 대표

[포스트21 뉴스=문경아 기자] 식물성 줄기세포 및 자연 한방 성분으로 여성청결제 시장에 진출한 ㈜제나셀 황지연 대표는 “론칭 7년 만에 국내 공항과 온라인 면세점 입점에 성공했다”며 “이는 여성의 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은 무엇인지 꾸준히 연구해 얻은 결과”라고 전했다.

자연유래 및 한방성분으로 여성청결제 시장 두각

㈜제나셀 황지연 대표는 민감하고도 세심한 관리가 요구되는 여성의 Y존 및 생식기 관련 제품 개발에 있어 근본적인 면역 보강에 최대한 집중했다. 단순하고 일차원적 청결 관리 제품을 넘어 영양 공급 기능으로 여성 주요 부위의 건강에 초점을 둔 점이 장기적 성장가도의 비결이다.

㈜제나셀의 ‘슈퍼셀 세럼’과 ‘리저브 에센스’가 그 대표 상품이다. 두 제품 모두 씻어내는 개념의 여성청결제가 아닌 영양 공급이 핵심이다. 황 대표는 “타사 여성 청결제 제품이 위생에만 주력했다면 제나셀은 장기적인 여성 면역까지 고려했다”며 “여성의 Y존부터 자궁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들”이라고 설명했다.

(주)제나셀 제품 모음 이미지

‘슈퍼셀 세럼’과 ‘리저브 에센스’의 영양 기능은 식물성 줄기세포와 한약 성분으로부터 구현된다. 여성 Y존의 영양과 자가 치유, 재생 능력을 위해 황련, 라벤더, 한약재 원액, 토마토, 인삼 추출물 등을 배합했다.

황 대표는 “식물 줄기세포 성분으로부터 탄력 회복, ph약산성 3.8~4 유지 기능을 도출해내며 항균, 항염 제품으로써 발돋움할 수 있었다”며 “민감한 부위에 사용되는 만큼 소비자들이 장기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 연구에 투자했다”고 전했다. 민감한 여성 부위에 사용될 제품으로 자연의 식물 성분을 담은 결과 피부 탄력은 물론 피부 치밀도, 수분 손실 예방 실험 등에서 그 실효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아시아는 물론 미주 지역 시장까지 진출 예정

㈜제나셀은 황지연 대표의 오랜 연구를 보상하듯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동종업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연일 상승세다. 고객들의 ‘슈퍼셀 세럼’과 ‘리저브 에센스’ 제품에 대한 관심과 선택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에 성공했다.

이후 올해 3월 롯데 온라인 면세점 입점도 줄이어 성공하며 해외 소비 시장에도 물꼬를 텄다. 미국 FDA의 OTC(Over the counter·일반의약품) 절차와 중국 위생허가, 일본의 보건복지부 격인 후생성의 수입 화장품 안전성 검토 절차를 통과하며 아시아는 물론 미주 지역 시장까지 공략하고 있다.

황 대표는 “습하고 여린 여성의 주요 부위에 대해 사용할 제품이기 때문에 유해성분은 물론 자극성이 없어야 한다”며 “고객들이 여성 청결제 제품 선별 과정에서 어려움이 따르는데 제나셀은 자연 유래 성분으로 각국의 수입 의약품 절차를 무리없이 통과해 여성청결제 부문 히트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품질혁신 제품개발, 창의적 아이디어 호평

설립 5~6년 만에 가파른 성장가도를 보이고 있는 ㈜제나셀은 핵심 제품인 ‘슈퍼셀 세럼’ 출시 9개월 만에 매출 1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 진정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간파한 것이 중요했다는 게 황지연 대표의 견해이다.

황 대표는 “기존 동종업계에서 소비자들의 말에 한번 더 귀 기울였던 점이 개발로 이어졌다”며 “여성 청결제지만 청결제 기능에만 그치지 않고 영양공급을 통한 와이존 탄력 및 치밀도 개선 주안점을 둔 것이 곧 차별화로 연결 됐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여성 Y존의 괄사, 멀티 괄사 제품 등을 출시하며 여성 건강 브랜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림프존이 분포해 있는 Y존에 대한 관리가 자궁건강, 몸매, 혈액순환 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황 대표의 연구 제품은 전 세계 여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황 대표는 “인천국제공항과 롯데온라인 면세점 입점으로 올해 제나셀의 성장세는 더욱 기대된다”며 “여성 홈케어 제품이 자리잡고 있는 추세 속에서 더욱 건강하고 무해한 제품을 연구개발해 전 세계 여성들의 건강한 신체 유지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