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KA, 지속 가능한 AI 이니셔티브 출시

포스트21뉴스 승인 2023.03.01 06:00 의견 0

WEKA AI 에너지  탄소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의식 제고, 대화 활성화, 솔루션 식별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로 AI 지속 가능성 과제를 해결한다

캘리포니아주 캠밸, 2023년 3월 1일 /PRNewswire/ --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 제공업체 WekaIO(WEKA)는 오늘 새로운 지속 가능한 AI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인공지능(AI), 기계학습(ML), 고성능 컴퓨팅(HPC) 등 차세대 컴퓨팅 기술이 주도하고 있는 전 세계 데이터 센터 에너지 소비 및 탄소 배출량의 급격한 성장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기술들이 중요한 연구, 발견, 혁신에 힘을 실어주긴 하지만, 기술의 사용은 무심코 세계의 기후 및 에너지 위기를 가속화하는 데 기여하는 일이다.


지속 가능한 AI 이니셔티브를 통해 WEKA는 기후 포지티브(Climate-positive) 투자를 하고, 업계 및 사회적 대화를 활성화시키며, AI의 더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용을 촉진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정치, 과학, 비즈니스, 기술 커뮤니티의 리더들과 참여하고 협업한다.

첫 번째 노력의 일환으로, WEKA는 원 트리 플랜티드(One Tree Planted)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산림 재조성 프로젝트에 기여하여 탈탄소를 지원하고 기후 변화에 대한 유해한 영향 완화를 지원한다. 향후 몇 달 동안 추가 프로그램이 출시될 예정이다.

AI 지속 가능성 난제
AI, ML, HPC는 디지털 전환 및 통찰력의 새로운 시대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대규모 데이터 처리, 딥러닝, 기계 인텔리전스가 현대의 연구, 발견, 과학적인 혁신을 급속도로 빠르게 하며, 사회가 이제 막 이해하고 활용하기 시작한 전례 없는 혁신의 물결을 촉진하고 있다.

이러한 차세대 기술은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사회가 기후 및 에너지 위기를 비롯한 대부분의 극심한 생태학적, 인도주의적,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시에 이러한 기술은 엄청난 힘과 성능 집약적으로 작동하여, 세계 에너지 사용 및 온실 가스 배출의 폭발적인 성장에 기여한다.

AI 모델을 훈련 및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그래픽 처리 장치(GPU)는 문제를 복잡하게 만드는데, 잠재적인 최대 처리 능력을 발휘하려면 거의 무한한 스트리밍 데이터 공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GPU는 일반적으로 활용도가 낮고 최대 70%의 시간이 유휴 상태이며, 데이터 파이프라인의 지연 및 병목 현상으로 인해 데이터가 GPU를 활성화시키기를 기다린다. 결과적으로 AI 모델은 훈련 및 작동시키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며, 수 주가 걸릴 수도 있다.

지속 가능성 관점에서 이 부분은 엄청난 문제이다. 업계에서는 데이터 센터가 연간 세계 에너지 공급량의 3% 이상을 소비한다고 추정한다. AI의 컴퓨팅 오버헤드는 지난 10년 동안 대략 몇 달 마다 두 배씩 증가하여 폭발적으로 늘어났다.1

WEKA의 사장인 조너선 마틴(Jonathan Marti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AI의 이점 및 윤리에 관해 공시된 내용은 강력하고 풍부하지만, AI의 환경적 영향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적습니다. 이를 바꿀 시간입니다. 지구는 심각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가 AI의 끝없는 에너지 수요를 길들이는 방법과 빠르게 증가하는 탄소 발자국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빨리 찾지 않는다면 해결하기를 바라던 해당 문제들을 가속화하고 심화시킬 뿐일 것입니다." 

산림 재조성: 탈탄소화 퍼즐의 중요한  조각 

나무는 지구의 건강, 생물 다양성, 기후 변화의 유해한 영향 감소에 중요하다. 산림 재조성이 탄소 배출을 제거하고, 자연 손실을 되돌리며, 생물 다양성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와의 싸움에서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해결책이라는 사실을 과학자들이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원 트리 플랜티드와의 협력을 통해, WEKA는 2023년 전 세계에 2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예정이며, 향후 매년 판매되는 소프트웨어의 페타바이트당 10그루의 나무를 심겠다고 약속했다.

원 트리 플랜티드의 설립자 겸 최고 환경 낙천주의자인 매트 힐(Matt Hill)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속 가능한 AI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전 세계 산림 재조성을 지원하고 기후 변화의 유해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WEKA와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판매되는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나무를 심겠다는 WEKA의 약속은 기술 기업들이 어떻게 지구의 자연 및 기후 포지티브(climate-positive)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주요 사례입니다."

마틴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무는 기후 변화의 해로운 영향에 대적할 수 있도록 대기중에서 탄소를 포집하고 제거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WEKA는 중요한 산림 재조성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원 트리 플랜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쁩니다. 또한 산림 재조성이 탈탄소화 퍼즐의 단 한 조각일 뿐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나무를 심는 데에만 그치고 싶을 수 있지만, 해야 할 일은 훨씬 더 많습니다. 기업, 기술, 과학 커뮤니티는 반드시 협력하여 AI 및 전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스택이 보다 지속 가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WEKA는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맡은 본분을 다 할 것입니다. 이를 지켜봐 주십시오."

WEKA의 지속 가능성 AI 이니셔티브를 자세히 알아보려면 www.weka.io/sustainability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WEKA 소개 
WEKA는 데이터 저장, 관리 및 처리 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조직이 기존의 정체된 데이터 사일로를 AI, ML 및 HPC와 같은 차세대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스트리밍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원활하고 지속 가능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WEKA® Data Platform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AI 시대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소프트웨어 정의 솔루션입니다. WEKA의 고급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는 자체 시설, 클라우드, 에지 또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작동하는 차세대 워크로드에 대한 10~100배의 성능 향상을 보여주고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적화되었습니다. WEKA는 연구와 발견 혁신을 촉진하고 포춘지 선정 50 대 기업 (Fortune 50) 중 8 개 외에도 글로벌 선도 기업들의 사업 성과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세계적인 투자기업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는, www.weka.io 및 트위터와 링크드인 및 페이스북에서 저희 계정에 접속해 확인하십시오.

 트리 플랜티드 소개
원 트리 플랜티드(One Tree Planted)는 누구나 나무를 심는 방법을 통해 환경을 돕는 일을 단순화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501(c)(3) 비영리 단체입니다. 이들의 프로젝트는 전 세계에 뻗어 있으며 자연, 사람, 야생동물에 영향을 주기 위해 지역 커뮤니티 및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이뤄지고 있습니다. 산림 재조성은 화재 및 홍수 발생 후 숲을 다시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사회적 영향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며, 생물 다양성을 회복하게 해줍니다. 많은 프로젝트의 목표는 중복되어 있으며,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기여하는 이익의 조합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onetreeplanted.org을 참조하십시오.

WEKA WEKA 로고는 WEKAIO(WekaIO, Inc.) 등록 상표입니다. 여기에 사용된 다른 상표명들 또한 해당 소유자의 상표일  있습니다.

1 출처: ACM(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 - 기술정책위원회: 컴퓨팅  기후 변화, 2021 11 https://dl.acm.org/doi/pdf/10.1145/348341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009730/WEKA_Sustainable_AI_235707.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796062/WEKA_v1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