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병뚜껑 모으기 캠페인으로 ESG 참여 유도
자원순환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
서울, 한국 2025 년 5 월 15일 /PRNewswire/ -- 환경기업 테크로스에서 4월부터 5월까지 한 달 간 사내 플라스틱 병뚜껑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자원순환과 이를 통한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250여 명의 임직원들이 총 24,892개(약 50kg)의 플라스틱 병뚜껑을 수거하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사진] 임직원들이 모은 병뚜껑을 수거하고 있는 모습
수거된 플라스틱 병뚜껑은 세척, 분류, 사출 과정을 거쳐 일상에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업사이클링 된다. 해당 과정은 자원순환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어르신 일자리 사업으로도 진행되기 때문에 ESG 경영 취지에 정확히 부합하고 있다. 약 50kg의 플라스틱 병뚜껑은 2,500개가 넘는 생활용품을 만들 수 있는 양이다. 해당 업사이클링 생활용품은 친환경 포장으로 마무리하여,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기념품으로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가치소비의 소중함을 전파할 예정이다.
한편, 테크로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실시하는 올해 4월 ESG 경영평가에서도 A+를 받는 등, 단순히 환경보호 제품을 만드는 사업 모델뿐만 아니라, 경영 전반에 걸쳐 환경과 지역사회, 지배구조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