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 기업 CEO의 화려한 연기자(배우) 변신··· 화제

커즈나인엔터테인먼트와 공식계약 마쳐

최현종 기자 승인 2021.11.25 08:00 | 최종 수정 2021.12.12 18:59 의견 0
㈜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

[포스트21 뉴스=최현종 기자] “산이 있으면 오르고 힘들면 쉬다가도 또 다시 오르듯이, 저 역시 다양한 삶의 목표를 두고 새로운 정상을 향해, 평소 꿈꾸던 그 곳을 선망하며 도전을 즐깁니다” 토탈 솔루션 기업 ㈜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이 인생 2막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최근, 커즈나인 엔터테인먼트와 정식계약을 마치고 연기자로 변신을 선언한 것.

현재, 외식사업과 스포츠마케팅 및 방송, 엔터테인먼트, 친환경푸드, 스포츠 장학재단 등의 사업을 펼치며 성공한 CEO 반열에 오른 그는 자신의 못다 이룬 꿈을 향해 오늘도 거침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이 기업은 지역 경제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관할시의 정책에 동참하며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있다. 장 회장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월 26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시상식 행사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으로부터 모범시민상을 수상했다.

“연기자를 향한 내면의 울림 외면할 수 없었습니다”

제2의 삶에 도전 중인 ㈜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 그의 삶 속에는 열정과 도전 그리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뚜렷한 목표가 있다. 젊은 시절 부모님의 반대로 이루지 못했던 연기자의 꿈을 포기하고 MK그룹 회사 경영을 하다가 최근, 커즈나인 엔터테인먼트와 정식계약을 마치고 공식적인 데뷔를 밝혔다.

(주)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

지금은 사업가로 20년을 살아왔지만 또 다른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바쁘게 살고 있는 장 회장은 “그동안 내면 깊은 곳에서 무대와 스크린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연기자 삶의 기대와 울림의 소리를 외면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20년 전에 시작했던 방송연예활동은 VJ를 시작으로 음반 제작, 영상물 제작을 하면서 방송분야의 일을 시작했다. 이러한 환경속에 연예인들과 자연스럽게 친해지면서 더욱 더 방송 일에 애정을 갖게 됐다.

커즈나인 엔터테인먼트 소속 대표연예인으로는 장 회장을 비롯해 GOD데니안, 연기자 박지빈, 신이 등 다수의 배우가 있다. 또한, ㈜MK글로리아 산하계열사 J커뮤니케이션즈 경영을 맡고 있는 개그맨 출신 이병진 대표가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배우들이 유익한 작품을 앞두고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J커뮤니케이션즈 이병진 대표


고요한 바다를 보며 즐기는 낚시, 나의 유일한 취미

얼마 전 성황리에 2차 선발전까지 마친 아마추어 볼러육성 프로젝트 ‘글로리아챌린지’가 오는 12월 3일 3차 면접을 앞두고 있다. ‘글로리아챌린지’는 아마추어 볼러들을 위해 ㈜MK글로리아에서 오디션을 기획하고 주최·주관을 맡았다.

Need Made 서동원 대표

KPBA 박경신 프로는 글로리아챌린지 프로듀서를 맡고 있다. 그는 ㈜MK글로리아 엔터테인먼트의 박경신 프로듀서로서 데뷔를 앞두고 있다. 장 회장은 중요한 사안을 결정하기 전에 조용하게 바다를 보며 낚시를 하는 게 유일한 취미생활이라고 한다.

최근, 기업의 중요한 결정이 가까워졌을 무렵, 몇년만에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낚시를 다녀와 큰 활력소가 됐다고 전했다. 친한 지인들과 만나 거시경제 및 사업 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주)MK글로리아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박경신 프로듀서

배우 조재윤은 간편식(밀키트) 식품회사 ‘조직원’ 대표를 맡고 있으며 배우 서동원은 볼샤워, 피싱샤워 등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품을 만드는 NeedMade 회사의 대표이다. 이상민 이사(NeedMade), 민현지 이사(NeedMade) 등 이들과 함께 일주일에 2~3회 이상을 늦은 밤까지 대화하고 회의를 나누며 소중한 시간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조직원 조재윤 대표

연기자를 향한 인생 2막의 신호탄 쏘아 올리다

장 회장은 모든 대·내외 일정을 마친 후, 대본을 들고 연기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그의 표정이 일할 때의 카리스마 있는 회사 CEO 모습과는 전혀 다른 설레임이 가득해 보인다.

“도전은 참 아름다운 말입니다. 연기자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용기를 줄 수 있는 라이프 스토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연기자는 단순히 남을 즐겁게만 해주는 역할에 그치지 않고 따듯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휴먼적인 역할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사업과 동시에 연기자의 꿈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뤄 나가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 용인시 모범 시민상 수상
용인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공로

㈜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이 지난 10월 26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시상식 행사에서 용인 지역 경제 발전과 시민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백군기 용인시장으로부터 모범시민상을 수상했다.

(좌)장민기 회장, 백군기 용인시장

그동안 ㈜MK글로리아는 용인시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가지 경제적 어려움이 따르는 가운데서도 시민들에게 활력을 주기 위해 용인시와 함께 문화 컨텐츠 사업도 적극 추진중이다.

이 기업의 주력 컨설팅 분야는 외식사업과 스포츠마케팅 및 방송, 엔터테인먼트, 친환경 푸드, 토탈뷰티, 스포츠 장학재단, 병원 컨설팅 등 그 범위가 다양하다. 8개의 자회사를 통해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실천하고 있다. MK글로리아 자회사 J&J 네트웍스는 카페마마우스, 두뷰카페 그리고 양각도(평양냉면) 브랜드를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및 외식사업을 주력하고 있다.

로리아푸드는 직접 재배한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프리미엄 전두부, 전두부로 만든 쉐이크(View) 자연발효공법으로 만든 논카페인 헬시더치커피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장 회장은 직접 ‘VIEW’와 ‘논카페인헬시더치커피’ 광고 포스터에 직접 모델로 참여할 정도로 MK글로리아의 브랜드에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 꾸준히 열어갈 것”

또한 J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병진)는 미디어 방송, 기획, 공연을 맡고 있으며 이를 선두로 스포츠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다. MK글로리아가 운영하는 스포츠 장학재단 사업 역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야구, 역도, 양궁, 레슬링, 마라톤, 수영, 펜싱, 씨름, 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유망주 후원 및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는 것.

(좌) 이병진 대표, 배우 조재윤, 장민기 회장, 배우 서동원

선수들을 인재육성 발굴하여 밖으로는 세계속에 한류 스포츠를 더욱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안으로는 국내 생활스포츠 발전에 일조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기획에 나서고 있다.

한편, 포스트21 뉴스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장 회장은 이번 수상 소감에 대해 “생각하지도 못한 수상을 받아 용인시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용인시와 뜻을 모아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꾸준히 열어가겠다” 밝혔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