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RTX 4080 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

포스트21뉴스 승인 2022.11.15 23:00 의견 0

-- 게임의 승리를 결정짓는 냉각 기능

(타이베이 2022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를 선도하는 컴퓨터 브랜드 GIGABYTE가 이달 16일에 GeForce RTX™ 408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NVIDIA의 최신 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이 신세대 그래픽카드는 열정적인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들이 찾는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쿨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GIGABYTE는 수랭 시스템을 탑재한 AORUS XTREME WATERFORCE와 공랭 AORUS MASTER, GAMING OC, AERO OC 및 EAGLE OC를 포함해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총 7개 모델을 선보인다.

게임의 승리를 결정짓는 냉각 기능! GIGABYTE RTX 4080 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
게임의 승리를 결정짓는 냉각 기능! GIGABYTE RTX 4080 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

극한의 쿨링과 저소음 작동을 위해 준비된 AORUS XTREME WATERFORCE 그래픽카드는 워터 블록이 사전 설치된 개방 루프 모델과 일체형 쿨러를 포함하는 폐쇄 루프 모델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두 모델 모두 최적화된 워터 채널과 써멀 디자인으로 온도를 확실하게 유지하는 한편, 궁극적인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하드코어 게이머나 맞춤형 조립 컴퓨터 사양을 한 단계 더 높이고자 하는 열렬한 PC DIY 애호가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라 할 수 있겠다.

공랭 AORUS GeForce RTX(TM) 4080 MASTER 역시 쿨링 성능을 최우선으로 하여 제작됐다. 업그레이드된 WINDFORCE 바이오닉 샤크 팬에 얼터너티브 회전 기술이 탑재됨으로써 쿨링 솔루션 잠재력이 비약적으로 높아졌으며, 이는 이전 세대 모델보다 정압을 높이고 난류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여기에 견고한 써멀 디자인이 더해진 AORUS MASTER는 높은 부하에서도 최고의 쿨링 효율성을 제공한다.

제품의 미적인 부분 역시 GIGABYTE 그래픽카드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다. 전반적으로 매끄러운 디자인이 팬을 둘러싼 기가바이트만의 유니크한 RGB Halo 트리플 링으로 보완되면서, AORUS MASTER와 GIGABYTE GAMING OC는 매우 독특한 외관을 선보인다. AORUS MASTER 측면에 위치한 LCD Edge View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움직이는 이미지(gif)로 그래픽카드를 취향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는 옵션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LCD Edge View를 통해 전력 소비량, 온도, RPM 같은 중요한 상태 정보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이들 그래픽카드는 전용 처짐 방지 브래킷도 포함되어 있어, 전반적인 시각적 외관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강력한 지지와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GIGABYTE GeForce RTX(TM) 4080 그래픽카드는 이달 16일 출시된다. 더 많은 제품 정보는 GIGABYTE 공식 웹사이트 https://bit.ly/AORUS_NVIDIA_RTX_40_Series를 참조한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