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그린, Hgconsulting Academy, 4차 산업 혁명 트랜드 선도··· EC 과정 FHD 프로그램 론칭

박제준 대표, "국제적 창의력과 기술력 갖춘 인재 양성 위한 새로운 도약"

강현정 기자 승인 2024.02.09 18:42 의견 0

오른 쪽 ㈜하이퍼그린 박제준 대표

[포스트21 뉴스=강현정 기자] 21세기 디지털 환경이 일상의 모든 곳에서 사용되는 오늘날, 교육과 여행, 힐링, 레저, 리빙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6차 산업과 4차산업 혁명시대로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기업이 있다. ㈜하이퍼그린의 박제준 대표는 Hgconsulting Academy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 국제학교 학생들의 국내외 명문대 입시를 위한 스마트팜 기반의 4차 산업 혁명기술 EC(Extra Curricular) 과정으로서 FHD프로그램 진행 계획을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팜, 코딩, 메이커, 드론,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학생들의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에 멘토로 참여해 4차 산업 혁명시대의 국제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하이퍼그린은 다년간 국제학교 학생들과 진행한 EC 노하우를 꼭 필요한 인재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첨단 기술 경쟁력 키워줄 차별화된 커리큘럼, 화제

신기술 융합과 혁신이 일상이 된 시대, 세상은 보다 복합적이고 다양한 능력을 갖춘 인재들을 선호하고 있다. 과거에는 어느 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받으면 어디서나 경쟁력 있는 인재로 대우받았지만 점점 인력 풀이 좁아지고 기술이 다변화되면서 수준급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팔방미인형 인재가 각광받고 있다.

사진제공 (주)하이퍼그린

수년간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에게 4차 산업 혁명시대에 꼭 필요한 역량을 전달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온 ㈜하이퍼그린 박제준 대표. 그는 국제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서는 전통의 교육 방식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커리큘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코딩, 메이커, 드론, 블록체인, 3D 프린팅, 사물인터넷 기술 등 우리의 일상을 바꿔줄 4차 산업 혁명 기술들이 하나둘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기술의 진보가 이어지고 있기에 미래에는 이들 기술에 대한 지식이나 기술 없이는 어떤 분야에서든 살아남기 힘듭니다. 저희는 우리 아이들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이런 첨단 기술에 대한 교육과 경험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관련 커리큘럼을 적극적으로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팜 기반 4차 산업 혁명기술 EC 프로그램

㈜하이퍼그린은 순수 국내 기술로 탄생한 스마트팜 전문 기업이다. 첨단 기술과 녹색이 어우러진 기술 패러다임을 전파하기 위해 국내에 다양한 스마트팜 수경재배 기술을 도입한 바 있으며 지난 5년간 현장에서 축적한 스마트팜 경험을 통해 특별한 교육을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에는 Hgconsulting Academy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며 스마트팜 기반의 4차 산업 혁명기술 EC(Extra Curricular)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사진제공 (주)하이퍼그린

“기존 스마트팜은 물론이고 코딩과 블록체인, 드론 등 미래 기술 분야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4차 산업 혁명 기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창의력과 감수성, 상상력을 모두 키울 수 있는 탁월한 커리큘럼이죠.”

㈜하이퍼그린은 이미 이전에도 학교와 공공기관, 레스토랑, 카페, 전시장 같은 다양한 장소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중소형 스마트팜을 보급하며 대중화에 적극 나섰다. 이번에 론칭한 브랜드는 기존의 스마트팜 교육 체험 수준을 한 단계 진화시킨 프로그램인 셈이다.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 제고에 힘 보탤 것”

2,000평 규모의 실제 농원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그린은 농업과 다른 기술과의 융복합을 꾀하는 6차 산업을 실현시키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DIY 회전식 스마트팜 수경재배 시스템은 원격제어 앱을 통해 온도와 습도, 이산화탄소 농도 등 생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LED를 중심으로 식물이 360도 회전하며 빛을 고르게 분배되도록 구현했다. ㈜하이퍼그린은 이러한 스마트팜 기술을 기반으로 체험학습과 연계, 수학여행이나 현장 체험학습 코스를 제공하는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주)하이퍼그린

이미 독창적인 상표인 S-Farm Lab 4.0 아카데미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스마트팜 ICT 교육을 실시한 ㈜하이퍼그린은 경기도 교육청으로부터 인재개발 프로그램 부문 표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과 학교, 기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서 스마트팜과 연계된 교육을 서비스해 호평받았다.

최근에는 다년간 쌓아온 스마트팜 기반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지점을 확대하며 국제적인 인재 양성의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금 당장의 성과보다 아이들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박제준 대표. 그는 청룡의 해인 2024년, 새롭게 런칭한 Hgconsulting Academy 브랜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 제고에 힘을 보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