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21 뉴스=최원진 기자] 세계적인 전염병 코로나19로 세상이 멈춘 듯하지만 시장에는 수많은 상품과 다양한 브랜드가 쏟아지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인터넷과 스마트 폰에 익숙한 Z세대들은 밤하늘의 별처럼 쏟아지는 온라인의 홍수 속에서 대중적 유행과 동시에 자신만의 개성을 함께 발현할 수 있는 상품을 찾기 위해 여념이 없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타고, 최근 자신의 가치를 찾아 주는 컨설팅 업체가 주목받고 있다. 나만의 컬러와 스타일로 ‘매력 있는 나’를 찾고 나의 가치를 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대표 신남진) 이다.
‘사람’을 최고의 가치로, 따뜻한 인간관계 형성하다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만의 향기를 가지고 있듯, 자신만의 컬러도 존재한다. 세상의 많은 컬러 중에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무엇일까. 전문가의 터치로 누구보다 돋보이는 나만의 컬러, 그리고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해 주는 곳이 있다. 지난 2019년 문을 연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C&S Personal Consulting)’이다.
이곳을 운영하는 신남진 대표는 “최근 고객들의 니즈가 풍부해지면서 시장에 수많은 상품과 브랜드가 쏟아지고 있지만 정작 자신에게 어울리고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컬러와 스타일을 찾기는 쉽지 않다”며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캐치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컬러와 메이크 업, 패션 스타일을 완성해 주고, TPO(시간과 장소, 상황)에 딱 맞는 스타일로 변신시켜 주는 토털 퍼스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부부, 연인 등 커플 대상 컨설팅 인기
지난해에는 ‘부부’, ‘연인’ 등 커플을 대상으로 한 ‘퍼스널 컬러 커플 컨설팅 프로그램’이 화제가 됐다. 부부, 연인들이 함께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서로의 컬러를 이해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해 행복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궁극의 목적을 두고 커플의 니즈를 반영해 운영했다.
실제로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커플들은 컨설팅 후 “함께 조언해 주면서 쇼핑하는 것이 즐거워졌다”며 “자신의 주관적 관점에서 상대를 바라보지 않고 객관적으로 판단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된 것 같다.”는 후기를 많이 올렸다. 지난 한 해 놀라운 관심과 호응을 받은 ‘커플 프로그램’은 이제 이곳, 컨설팅을 대표하는 시그니처가 되었다.
C&S의 기술과 노하우를 녹여낸 ‘패션 컨설팅 교육프로그램’ 개설
신남진 대표는 서울여자대학교 의류 학과 패션 산업을 전공하고 박사 논문으로 ‘색채 기획을 위한 여성복 기획 상품의 선호색 연구’를 저술하는 등 다수의 저서로 패션학 분야의 전문성을 소지함은 물론, 대기업과 패션 산업에서의 실무 역량을 쌓아온 실력파다.
2019년 고객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한 ‘씨앤에스퍼스널컨설팅’을 오픈한 후, 고객들과 좋은 에너지를 주고 받아온 신 대표는 퍼스널 컨설팅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 효과를 보다 더 포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C&S의 기술과 노하우를 녹여낸 ‘패션 컨설팅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원데이 퍼스널 컬러 교육’과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교육’으로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물론이고 패션 시장과 산업 현장에서 활동하는 업계 관계자들에게도 꿀팁이 되어 줄 프로그램이다.
‘원데이 퍼스널 컬러 교육’은 업계에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실무자들을 위한 전문가 교육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맞춰 맨투맨 또는 2대1의 초개인화 된 교육으로 진행한다. 따라서 상담 후 시간 조정이 가능하고, 자유롭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교육’, ‘민간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퍼스널 패션 컨설턴트 교육’은 ‘패션 컨설팅’에 대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이다. 패션 전공에 관련된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이론은 물론, 패션 컨설팅의 실무까지 두루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전방위적 교육을 펼친다. 때문에 비전공자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면 자격증을 딸 수 있다. 교육 과정을 마친 후에는 씨앤에스 퍼스널 컨설팅의 파트너로 활약할 수 있다. 파트너가 되면 자체 개발된 교구들을 공유하고 외부 교육 및 스터디에 함께 참여 하게 된다.
최고의 가치는 ‘사람’, 내면 치유하고 따뜻한 관계 형성
신 대표는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었지만, 내부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구성하는 그런 한 해였다”며 “2021년에는 퍼스널 컬러 컨설팅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고, 실무 교육을 통한 컨설턴트 전문가를 양성해 C&S컨설팅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파트너십으로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연구,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새롭게 개발되는 프로그램은 개인의 내면을 치유하고 따뜻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될 것”이며 “퍼스널 컬러 컨설팅과 전문가 교육을 함께 진행해 교육과 실제를 접목시켜, 현장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신의 가치를 깨울 수 있는 시간, 단 한 번의 경험이 아닌 지속 가능한 컨설팅을 원한다면 이 과정을 배워둠도 좋을 듯하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