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 20여 년의 경험이 녹아든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눈길

김민진 기자 승인 2021.02.27 19:12 | 최종 수정 2021.02.27 19:16 의견 0
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
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

[포스트21 뉴스=김민진 기자] 오늘날 차량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자신의 성격과 자아를 드러내는 또 다른 기호품으로 올라선 지 오래다. 사람들은 상대가 어떤 차를 타는지, 차량 상태가 어떠한지를 통해 그 사람의 성품과 재력, 성격 등을 짐작하곤 한다. 또 다른 자아실현의 수단이 된 차량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완벽하게 서비스하는 이가 있어 화제다. ‘차닥터 한이사’의 한홍휘 대표다. 

소비자 중심경영 실천, 고급 프리미엄 중고차 판매처로 우뚝

과거 중고차는 이전의 사고이력 유무 또는 관리 상의 이유로 어딘가 조금 불안하다는 인식이 있었다. 누가 쓰던 차인지, 무슨 일을 계기로 차를 팔게 되었는지에 대한 정보가 소비자에게 전혀 없으니 막연한 불안감이 깃드는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차에 비해 훨씬 저렴하고 쉽게 구매가 가능하기에 최근에는 중고차를 찾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차닥터 한이사의 한홍휘 대표는 이처럼 많은 이들이 중고차를 선택하는 풍토가 반갑기도 하지만 우려되기도 한다고 이야기했다. 

“중고차는 다른 사람이 탔던 차이기 때문에 그 전에 사고난 이력이 있는지, 차체에 문제는 없는지, 사용감은 괜찮은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일상이 바쁘고, 전문가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이 이런 판단을 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중고차 딜러를 찾는거죠. 저는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차를 선택해 달라는 일종의 신뢰의 표시로 저를 선택한다고 생각해요.” 

사진제공 차닥터 한이사
사진제공 차닥터 한이사

고객이 보내는 신뢰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한홍휘 대표는 중고차 일을 시작한 20여 년간 매일같이 정비소를 찾고, 차량을 점검한다. 하루에도 몇 번씩, 중고차 수리과정을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그의 꼼꼼함과 서비스 정신 덕분에 차닥터 한이사는 양심적인 고급 프리미엄 중고차 판매처라는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장인의 마음을 닮은 세세하고 꼼꼼한 작업

한홍휘 대표가 일하는 모습은 얼핏 장인의 모습과 닮아 있다. 그의 하루는 끊임없는 차량 점검과 확인으로 점철되어 있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 후보가 3~4대이면 모든 차량을 시운전하고, 직접 점검하기까지 한다. 하루에도 몇 번씩 정비소를 오가며 실시간 정비상황을 고객과 공유하는 것은 덤. 가격, 차종, 세부 기능 옵션 등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형 중고차를 제공하는 그의 경쟁력은 이처럼 꼼꼼하고 정성어린 성격에서 비롯된 것이다. 

“저는 언제나 고객이 중고차라고 느낄 수 없게끔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중고로 나온 매물을 이어주는 것이 아니라 중고차를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차로 탈바꿈해 판매하는 것이 제 일이라고 생각해요. 구매하는 고객이 신차를 구입했다는 기분이 들게끔. 작은 스크래치부터 광택까지 모든 요소를 점검하고 수리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
차닥터 한이사 한홍휘 대표

자동차 품질에 대한 한홍휘 대표의 열정은 대단하다. 애초에 사고 이력이 있는 차는 구매를 안하고, 판매가 결정된 차량은 3일 동안 광택과 점검을 거쳐 고객에게 인도된다. 이 과정에서 엔진오일을 비롯한 각종 소모품 교체는 물론이고, 도색과 덴트 작업까지 이뤄지는데, 모든 작업은 한홍휘 대표의 입회하에 철저하게 진행된다. 차량의 미세한 결함이나 오작동을 감지하는 것은 특유의 감과 경험이 동반되어야 하는 일이기에 언제나 한홍휘 대표가 직접 처리하는 편이라고.

언제나 고개만을 생각하는 서비스로 비대면 서비스까지 시행

장인에 가까운 마음으로 차량을 점검하고 판매하기 때문일까. 한 번 차닥터 한이사의 시스템을 활용해본 고객들은 한홍휘 대표에게 무한한 신뢰를 보낸다. 출고 후 10년이 지나서까지 AS를 해주는 정성어린 서비스에 감동한 고객들이 주변에 소개를 해주며 선순환이 이어지기도 한다.

“오래 전부터 신뢰를 보내주시며 비대면으로 중고차 거래를 하는 고객분들도 50여 분 정도 계십니다. 고객들의 신뢰와 믿음이 감사하기도 하지만, 그럴수록 더욱 큰 책임감에 고개가 숙여지는데요. 앞으로도 당장의 수익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중고차를 서비스하는 데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전기차 보급, 대기업 중고차 사업부 신설 등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차닥터 한이사의 경쟁력은 나날이 고공 성장중이다. 이미 SBS CNBC ‘생생경제 정보톡톡’에 중고차 프리미엄 서비스 노하우를 공개하며 자신의 얼굴을 알린 한홍휘 대표는 2021년 스포츠서울이 선정한 이노베이션 기업 & 브랜드 대상 카 마스터 부문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