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꿀팁 요정도는 알아야 쉽죠~?

조경하 기자 승인 2021.07.06 16:12 | 최종 수정 2021.07.08 13:14 의견 0
X

[포스트21 뉴스=조경하 기자] 요즘 자취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자취를 하시는 경우가 늘어났다고 해요. 나라에서의 혜택도 많아지고 또 가족들과 떨어져서 외부로 나와서 일을 해야하거나 편한 생활을 하고 싶어서 자취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요, 이런 자취생분들을 위한 꿀팁! 몇가지 정리해 보도록 할까요?

1) 집에 벤 냄새 제거

자취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혼자서의 생활로 인해 제대로 된 청소나 환기를 시키지 못할 때가 많이 있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집안에 빨래 하나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집안에 냄새가 매우 심하게 나는 경우도 있게 되는데요. 이럴 때 간편하게 따라하시기 좋은 집에 벤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환기를 시켜주는 건 매우 당연한 방법이겠죠?

하지만 환기만으로는 모든 냄새를 제거할 수 없기에 간단하게 따라하시기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커피 찌꺼기입니다. 요즘은 카페가 많아져서 '커피 찌꺼기, 필요하신분들은 가져가세요' 라고 해주시는 카페도 많이 있는데요.

X

이런 곳에서 가져온 커피 찌꺼기를 집안에 놓아두시면 냄새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 이 커피 찌꺼기의 경우 냉장고 안에 두셔도 냉장고 냄새 제거에도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하니 꽤나 쉬운 방법이면서도 집안의 냄새를 제거하시기에 좋으실 것 같습니다.

요즘은 매우 향이 좋은 향초도 주변에서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향초를 켜 두시거나 디퓨저를 통해서 집안의 냄새를 제거하고 향기롭게 해주신다면 혼자 사는 집안에서의 향기로움이 퍼져나와서 너무나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탈취효과가 매우 좋은 방법들이니 꼭 한번씩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텐트 사용해 보기!

자취를 하다보면 겨울에는 난방비, 여름에는 냉방비로 인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시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혼자 살다보니 보일러를 하루종일 켜 두는 것도 부담스럽고 또 보일러를 켜도 바닥만 따뜻해 진다거나 외풍이 심한 집일수록 겨울을 나기 어려운 자취생활은 매우 어렵기만 한데요,

그런 자취생들에게 매우 인기있는 아이템이 바로 난방텐트 라고 합니다. 이는 텐트 안에 공기 순환을 통해 따뜻한 공기를 순환시키고 외풍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기에 한겨울 난방비를 아끼는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X

텐트의 경우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해서 자신에게 맞는 텐트를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아닐수가 없는데요, 특히 원터치형의 경우 누구나가 쉽게 펼치고 접을 수 있어서 인기가 높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디자인이나 색상도 매우 다양하기에 우리집에 인테리어와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비치해 두시면 난방은 물론 인테리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인싸템으로 불리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난방텐트의 경우 집안의 규모가 작으시면 침대 위에 두시고 사용하셔도 좋으며 규모가 있거나 바닥의 온기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바닥에 두고 사용하셔도 좋다고 할 수 있답니다. 가격 또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기에 자취생이라면, 난방텐트 하나 정도는 가지고 계시면 겨울을 나는 것은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네요

3) 식비 및 용품 살 땐 할인 어플은 필수!

혼자서의 생활을 하다보면 매번 외식의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갑자기 집밥이 먹어보고 싶어진다거나 요리를 하고 싶을 때 혹은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도 혼자 먹다보면 아무래도 돈을 지출하는 것에 큰 부담을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그럴 땐 할인 어플을 이용해 보시면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이런 어플에는 쿠폰이 매우 다양해서 쿠폰들을 이용하여 할인을 하는 제품이라던지 무료 제품을 얻을 수 있어서 자취생들에게는 꼭 필요한 어플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X

또한 포인트 충전이나 포인트를 모아서 구매하고 먹을 수 있는 어플들이 많기에 이런 어플들의 사용은 매우 자취생들에게는 쉽게 접근하기 좋고 또 사용하기도 편리해서 핸드폰에 깔아두고 사용하게 된다면 식비는 줄이고 맛있는 음식은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플이 어렵다면 마트의 할인코너 또는 백화점의 마감세일 등을 이용하셔도 좋고 시장에서도 떨이 판매를 통해 식재료의 구입 및 식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 자취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아셔야 하는 사항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죠?

4) 화장실 청소 팁!

혼자 사는 자취생의 경우 화장실 청소는 매우 어렵고 힘든 것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방법들이 있답니다. 우선 변기의 경우 우리가 흔히 먹고 있는 제품인 콜라를 사용하면 쉽게 청소가 된다고 합니다. 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요.

X


콜라를 변기속에 부어둔 후에 다음날 닦아주시면 락스 특유의 냄새가 남지 않고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너무 오래된 콜라나 먹고 난 콜라를 활용하시면 참 편리하시겠죠? 혹시 욕실의 곰팡이를 청소하고 싶으실 땐 락스를 휴지에 적신 후 곰팡이가 핀 부분에 올려놔 주시면 곰팡이를 깔끔하게 제거하실 수 있다고 해요.

요즘은 워낙에 좋은 청소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락스가 아니여도 좋은 제품들이 많다고 하니 사용해 보시는 것도 너무 좋겠죠? 지금까지 자취생 꿀팁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혼자하는 생활인만큼 신경쓸 일도 또 해야 할 일도 매우 많지만 그래도 다양한 꿀팁을 통해 지출도 아끼고 슬기로운 자취생활에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