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크린메이드, 위생(청소, 방역, 냄새제거) 등 종합 건물관리 대행, 베스트 컴퍼니

김민진 기자 승인 2021.08.02 06:30 | 최종 수정 2021.12.12 19:05 의견 0
(왼쪽) 김형진 대표 / 정진교 본부장

[포스트21 뉴스=김민진 기자] 코로나19는 우리에게 위생과 방역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부산에 위치한 서진크린메이드(대표 김형진)는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경쟁력과 비전을 바탕으로 위생, 방역 전문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맞춤형 클리닝 솔루션 제시, 고객중심경영 실천

과거에 청소는 귀찮은 일,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작업으로 취급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오늘날, 청소와 방역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챙겨야 할 작업이 되어버렸다. 내 집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청소도 힘겨운 상황에, 사무실에 나와서까지 청소를 하고 싶은 이는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일하는 사무실의 건물 또는 공장은 청소가 반드시 필요한 공간 중 하나다. 가정집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깨끗한 데다가 주 생활공간이라는 인식 덕분에 청소가 생활화되어 있지만, 건물과 공장 등 다중복합공간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서진크린메이드의 김형진 대표는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자신들이 머무르는 공간의 위생을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다고 말한다.

“본인 자리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이들은 많지만, 공용공간을 청소하는 이들은 드물어요. 전문가 입장에서 볼 때 건물과 공장, 사무실 등은 세균과 먼지가 쌓이는 데 최적화된 공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하게 쓸고 닦으면 청소는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 않거든요.”

복합공간은 가정집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형태의 소재들로 이뤄져 있다. 특히, 카페트나 대리석, 석재 등 관리가 까다로운 소재로 구성된 사무실 바닥은 물론이고 파티션이나 유리창, 공용 계단이나 의자, 테이블 등 막상 청소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는 공간이 사무실과 복합공간에는 수두룩 하다. 전문청소업체에 의뢰해야 이유다.

박물관과 유치원 등 다중이용시설의 특수청소 노하우도 보유

서진크린메이드는 시설물 유지관리 및 종합 청소대행 전문기업이다. 준공과 입주 청소는 물론이고 공공 시설물 관리 및 일반 건물 관리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청소 관련 서비스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건물과 공장, 사무실의 청소를 주력으로 하는 만큼 고객사의 업종이나 공간 구성을 보고 체계적인 맞춤형 클리닝 솔루션을 제시한다. 사무실 공간 청소부터 외벽 청소, 보일러실, 물탱크 청소에 이르기까지. 서진크린메이드는 첨단 장비와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종합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진크린메이드

이 밖에 특수청소도 진행하고 있다. 화재가 일어났던 곳의 청소는 물론이고, 박물관과 유치원 등의 다중이용시설, 학교의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는 서비스도 있다. 모두 전문적이고 탁월한 청소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들이다.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박물관이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이 주로 생활하는 학교, 유치원 등은 철저한 위생, 방역이 담보되어야 하지만 역설적으로 청소하기는 굉장히 까다로운 공간 중 하나입니다. 저희는 직원 전체가 청소와 방역 교육을 받은 것은 물론이고, 초미세 관리사 자격과 실내 공기질 교육도 수료해 탁월한 전문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요구와 시대의 흐름에 맞게 첨단 기술도 바로 업데이트하며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어요.”

청소는 물론 악취제거와 소독, 방역에서도 탁월한 경쟁력 갖춰

서진크린메이드는 종합 청소대행 전문업체이지만, 건물 관리와 연계된 거의 모든 분야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코로나 19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소독, 방역에서도 탁월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수구나 싱크대, 변기에서 올라오는 악취를 차단하는 시공도 직접 수행하고 있다.

언뜻 보기에는 전혀 다른 분야로 보여질 수 있는 영역이지만, 김형진 대표는 서진크린메이드가 수행하는 모든 업무가 서로 연관되어 있다고 이야기한다.

“청소와 방역, 악취제거는 모두 한 공간의 위생을 책임진다는 의미에서 결국 그 궤를 같이합니다. 소독은 했지만, 청소와 악취제거가 미흡하다면? 반대로 청소는 했지만 방역과 악취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해요. 모든 요소가 어우러져 깨끗한 위생환경이 조성되는 만큼, 어느 한 작업도 소홀히 할 수 없다는 것이 저희의 생각입니다.”

이처럼 위생에 관해서만큼은 타협하지 않는 고집이 있어서일까? 서진크린메이드는 2021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 2021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 등을 수상하며 자신들의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자신들의 영역에서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뿐만이 아니다.

서진크린메이드는 부산의 여성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봉사에도 관심이 높다. 지난 5월에는 부산 남구 문현1동 행정복지센터에 마스크 4,000매, 마스크팩 900매, 핸드크림 480개, 총 1,000만 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기증하기도 했다.

“이번 코로나 사태 때도 그렇지만, 위생과 방역은 결국 우리 모두의 노력이 더해져야 완성되는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웃의 위생을 챙기는 것이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꾸준히 이어지는 봉사도 이런 마음에서 비롯된 거죠.”

이제는 부산을 넘어 전국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해나가는 서진크린메이드는 변화하는 시대상에 딱 맞는 종합 건물관리대행 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