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네수제화 심보용 대표, ‘발의 아치는 건강의 척도’, 족저근막염, 허리통증, 골반통증, 휜 다리 예방

구원진 기자 승인 2022.05.07 08:54 의견 0
나마네수제화 심보용 대표

[포스트21 뉴스=구원진 기자] 발을 편안하게 해 주는 신발이 있다. 오래 서 있거나 많이 걸어야 하는 날 이 신발을 신으면 발 냄새는 물론이고 종아리 피로까지 말끔히 제거된다. 발이 편하면 긴 외출에도 피로감이 없다. 나이가 들면 그래서 좋은 신발을 찾게 된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나마네수제화가 바로 그런 신발이다.

인체에 맞는 과학적인 설계와 디자인으로 발바닥의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켜 발의 피로도를 풀어준다. 발의 아치를 받쳐주면 무릎과 골반에 가는 무리를 줄여준다. 바른 자세를 유지해 건강한 체형을 만든다.

나마네수제화 심보용 대표는 “자기에게 맞는 신발과 맞춤 깔창을 사용하면, 허리통증, 골반통증, 족저근막통증, 무지외반증은 물론이고 휜 다리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치가 망가지면 우리 몸의 적신호가 온다

온종일 우리 몸을 지탱하고 있는 발은 거칠면서도 부드러운 곡선을 그린다. 엄지발가락부터 발뒤꿈치까지 우리 몸과 세세하게 연결돼 있다. 발을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부르는 이유다. 발바닥 한가운데는 발 안쪽으로 움푹한 아치형을 그리는데, 이 모양이 망가지면 우리 몸에 적신호가 온다.

심보용 대표는 “아치의 높이가 정상 범위보다 내려가면 발목에 힘이 들어가 걸음이 바깥으로 쏠리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무릎이 오자형으로 휘고 몸의 균형이 틀어진다.”고 경고했다. 또 “무릎에 있는 연골이 오자형으로 휘면서 한쪽으로 압력을 가하게 되면 연골이 빨리 마모돼 결국 관절염을 유발하게 된다.”고 부연했다.

아무리 좋은 음식과 보약으로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을 챙긴다고 하더라도 발을 소홀히 하면 만병의 근원을 키우는 꼴이 된다. 아치가 무너지면 디스크, 무릎관절 손상, 연골파손, 척추측만증, 족저근막염, 무지외반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참고로 독일과 유럽, 호주 등 선진국에서는 아치의 중요성에 대해 일찍부터 깨닫고 국가 차원의 의료보험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좋은 신발이란?

건강을 위해 발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첫걸음은 좋은 신발을 신는 것이다. 좋은 신발만 신어도 이러한 증상들을 80%는 예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좋은 신발이란 어떤 것일까? 비싸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예쁘다고 좋은 것은 더욱더 아니다.

국내·외 유수의 제화 사에서 40여 년의 경력을 가진 심보용 대표는 “자신의 발에 꼭 맞는 신발, 내 몸을 편안하게 해 주는 신발, 오래 걷고 서 있어도 불편함이 없는 신발, 바르게 걷고 내 체형을 바르게 잡아주는 신발이 가장 좋은 신발”이라고 설명했다.

3D 스캔 특허 정밀장비로 정확한 발 아치 측정

나마네를 계속 부르다 보면 ‘나만의’ 수제화로 들린다. 내 발에 꼭 맞는 나만의 수제화를 뜻하는 ‘나마네수제화’다. 나마네수제화는 정밀 측정 장비인 3D 스캐너를 도입했다. 발의 폭은 물론이고, 높이와 굴곡의 모양까지 정확히 측정한다. 이 장비가 보다 정밀한 것은 모양뿐만 아니라 발 전체의 무게 분포도까지 계산해 낸다는 것이다.

나마네수제화에는 세계 최대의 FOOTDATA를 통해 만들어낸 194가지의 샘플 깔창이 준비되어 있다. 발을 측정한 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샘플 깔창을 선 피팅하여 그 효과를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뒷굽에는 다리의 휨이 일어나지 않도록 웨지(Wedge)를 넣고, 바닥에는 무거운 몸을 떠받치는 발 아치를 위해 리마스타 아치포아웃솔을 사용한다.

오래 걷거나 서 있어도 발과 종아리가 피로하지 않도록 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기능성 신발 깔창은 통풍을 고려해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다. 발 냄새와 무좀을 예방할 수 있다. 이 모든 기능이 완벽해지면 그때 디자인 선택에 들어간다. 신발의 기능과 역할을 완벽하게 잡은 후 그에 맞는 수려한 디자인을 뽑아내는 것이다.

구두, 캐주얼화, EMG맞춤깔창 제작

나마네수제화는 나마네맞춤구두, 나마네캐주얼화, EMG맞춤깔창을 제작하고 있다. 나마네맞춤 구두는 발 볼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구두를 신어도 운동화를 신은 듯 편안하다.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곡선으로 맵시를 최대한 살렸다. 나마네캐쥬얼화는 가볍고 신축성이 좋다.

편안한 깔창을 넣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데일리 수제화다. 내 발에 안성맞춤으로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신발을 경험하게 된다. EMG맞춤깔창은 국내 유일의 특허품인 3D 스캐너와 전 세계 어디서도 체험할 수 없는 선 피팅 서비스로 제공되는 맞춤 깔창이다. 발바닥이 아파서 걷거나 서 있는 게 힘들다면 발바닥 아치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EMG맞춤깔창에 내 발을 맡겨야 한다.

“자신의 발에 꼭 맞는 신발은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 잡아준다. 올바른 수제화는 성장판이 닫히기 전인 아이들에게 올바른 체형을 돌려주고 노화가 진행 중인 성인에게는 그 노화를 최대한 미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스콰이어 개발실, 엘칸토, 탠디, 일본 유명 제화 등 국내·외 유수의 제화 사에서 40여 년 외길 인생을 살아온 수제화 장인 심보용 대표는 건강한 100세 인생을 위해 내 발에 꼭 맞는 수제화의 중요성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현재 나마네수제화는 국민 건강에 관심을 더하여 건강기능식품 전문점과 협업을 통한 ‘㈜백세라이프’로써 전국에 대리점도 활발히 모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