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리버 메티스(RED RIVER MÉTIS)를 기념하는 캐나다 왕립조폐국의 새로운 동전으로 문화 발전과 세대간 지식 전달의 전통을 기린다

포스트21뉴스 승인 2022.08.04 00:52 의견 0

위니펙, 매니토바주, 레드 리버 메티스의 고국의 심장부에서, 2022년 8월 4일 /PRNewswire/ -- 예술과 구전을 통해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이를 공유하고 보존하는 레드 리버 메티스(Red River Métis)의 전통을 레드 리버 메티스의 구슬 세공 전통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순은화로 기념했다. 캐나다 왕립조폐국의 "제너레이션즈(Generations)" 시리즈 중 하나인 이 최신 주화는 매니토바 메티스(Manitoba Métis) 예술가인 제니 크라우치(Jennine Krauchi)의 복잡한 비즈 세공 패턴을 통해 레드 리버 메티스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이 영감을 주는 수집용 동전들은 오늘 캐나다 왕립조폐국의 위니펙 시설에서 공개되었고 현재 구입이 가능하다.

The Royal Canadian Mint's new 1 oz. Pure Silver Coin – Generations: The Red River Métis, showcases the tradition of Red River Métis beadwork
The Royal Canadian Mint's new 1 oz. Pure Silver Coin – Generations: The Red River Métis, showcases the tradition of Red River Métis beadwork

"캐나다 왕립조폐국은 소중한 문화 전통을 기리는 주화를 만들기 위해 매니토바 메티스와 긴밀히 협력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라고 캐나다 왕립조폐국의 사장이자 최고경영자인 마리 르메이(Marie Lemay)는 말했다. "메티스 문화와 정체성의 자랑스러운 상징으로서, 이 아름다운 기념 은화가 자자손손 전해져 저희가 레드 리버 메티스의 이야기를 새롭게 조명하고,  메티스 네이션(Métis Nation)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도울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오늘은 레드 리버 메티스의 국립 정부인 매니토바 메티스 연맹(Manitoba Métis Federation)에게 자랑스러운 날입니다."라고 데이비드 차트랜드(David Chartrand), 매니토바 메티스 연맹의 회장은 말했다. "저희 연맹 고유의 프레리 꽃 구슬 장식은 저희 역사, 정체성 및 문화의 중요한 일부입니다." 과거에는 이 독특한 문양 때문에 저희를 꽃 구슬 공예를 하는 사람들이라고 불렀을 정도로 이 디자인은 아주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수년간 방대한 지식을 연맹 내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온 마스터 구슬공예가 제니 크라우치와 같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최근 프레리 꽃 구슬 공예는 저희 연맹 사람들 사이에서 다시 부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화해와 통합을 향해 계속 나아가면서 캐나다 원주민(First Nations), 이누이트, 메티스인의 문화와 역사를 그들의 전통 지식과 경험을 정확하게 반영하는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훌륭한 부총리이자 재경부 장관인 크리스티아 프리랜드(Chrystia Freeland)는 말했다. "매니토바 메티스 연맹과 긴밀히 협력을 통해 만들어진 이 새로운 주화는 레드 리버 메티스 네이션(Red River Métis Nation)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캐나다인들에게 메티스 유산이 우리 모두에게 근본이 되는 이야기라는 것을 상기시켜줄 것입니다."

메티스 예술가 제니 크라우치 디자인, 2022년 $20 순은화 – 제너레이션즈 시리즈: 레드 리버 메티스(Red River Métis)의 뒷면은 오리지널 꽃 구슬 공예 문양이 새겨져 있다. 이 디자인은 미치프(Michif)어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

La Rivyeer Rooz는 홍강(Red River)이라는 뜻으로, 동전 뒷면의 아래쪽에 새겨져 있으며, 그 위에 뿌리는 레드 리버 메티스의 고향과 혈통을 나타낸다. 메티스 네이션의 영원하고 강인한 정신을 상징하는 무한대 기호에서부터 레드 리버를 표현하는 두 개의 밴드가 흐른다. 이 두개의 밴드에는 Taapweeyimisho와 Taapweeyimik lii Michif라는 단어가 각각 "너 자신을 믿어라" 그리고 "메티스를 믿어라"라는 의미로 적혀 있다.

이 디자인의 중앙에 위치한 불은 억압과 상실의 시기를 의미하지만, 반면에 레드 리버 메티스의 고전 문양인 프레리 로즈는 연맹의 생존과 문화 부활을 나타낸다. 긴 줄기는 "마우스 트랙"으로 알려진 두세 개의 구슬 액센트로 장식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잎과 꽃 봉오리는 사랑과 기쁨의 패턴으로 채워져 있다. 주화의 앞면에는 수잔나 블런트(Susanna Blunt)가 디자인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Her Majesty Queen Elizabeth II)의 초상이 새겨져 있다.

"저는 개인적인 이야기든 더 넓은 주제든 상관없이 항상 제 구슬 장식을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전달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이 동전 디자인에서, 저는 약간의 레드 리버 메티스의 역사, 우리의 투쟁과 고난, 그리고 우리가 한 민족으로서 극복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예술가인 제니 크라우치는 말했다. "저는 저의 메티스 구슬 공예가 동전 디자인으로 선택될 거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이것을 정말 자랑스럽고 겸허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의 모든 메티스 조상들과 처음 이 구슬을 아름다운 예술의 경지로 만들었던 분들을 포함한 이전의 모든 구슬 공예 선배들을 기념하기 위해 이 이미지를 디자인했습니다."

전세계 5,000개 한정 주조된 이 99.99% 순은화는 $99.95 캐나다 달러이며 오늘부터 캐나다에서는 1-800-267-1871, 미국에서는1-800-268-6468로 캐나다 왕립조폐국에 직접 연락하거나, www.mint.ca를 방문해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또한 오타와와 위니펙에 있는 캐나다 왕립조폐국 부티크 매장, 행사 참여 중인 캐나다 우체국(Canada Post) 아울렛 매장, 그리고 캐나다 왕립조폐국의 글로벌 판매처 및 유통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소개된 주화 이미지는 여기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캐나다 왕립조폐국(Royal Canadian Mint) 소개

캐나다 왕립조폐국(Royal Canadian Mint)은 캐나다 유통 주화의 주조 및 유통을 담당하는 왕립공사(Crown corporation)입니다. 캐나다 왕립조폐국은 세계 최대 규모이자 가장 다양한 역할을 하는 조폐국 중 하나로, 특별, 고품질 주화 제작 및 관련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서 세계적인 규모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캐나다 왕립조폐국 및 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mint.ca를 참조하십시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캐나다 왕립조폐국을 팔로우하십시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미디어들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알렉스 리브스(Alex Reeves), 선임 매니저, 홍보과, 전화: 613-884-6370, reeves@mint.ca; 캣 패트나드(Kat Patenaude), 언론홍보 고문, 매니토바 메티스 연맹, 전화: 204-801-7710, Kat.Patenaude@mmf.mb.ca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70997/Royal_Canadian_Mint_CELEBRATING_CULTURAL_REVIVAL_AND_THE_TRADITI.jpg?p=medium600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