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퍼지는 "구이저우를 사랑하는 이유"

김지연 기자 승인 2023.01.16 17:16 | 최종 수정 2023.01.17 10:23 의견 0

(구이양, 중국 2023년 1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구이저우에 대해, "구이저우를 사랑하는 이유"가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

Moutai Group이 후원하고 Guizhou Daily가 주최하는 '구이저우를 사랑하는 100가지 이유'라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대회(Global Short Video Competition)에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태국, 중국을 비롯한 12개 국가 출신의 사람들로부터 구이저우에 대한 멋진 이야기를 들려주는 100건 이상의 짧은 영상이 출품됐다.

Moutai Group의 전 회장인 Ji Keliang은 1964년부터 Moutai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장쑤성에서 태어난 그는 구이저우에서 60여 년간 머물렀으며, 경력의 대부분을 회사의 기술자로 보냈다. Ji 회장은 "Moutai의 술을 제조하는 과정 덕분에 구이저우를 더 사랑하게 됐다"고 말했다.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중국의 Q&A 웹사이트인 Zhihu의 창립자 겸 CEO인 Zhou Yuan은 구이저우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그는 "나는 항상 구이저우의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에서 동기를 얻는다"고 말한다. 구이저우는 20년 전까지만 해도 개발이 저조했지만, 빅데이터 산업을 발전시킬 기회를 포착하면서 최근 수년간 중국 남서부 지역의 '스타'로 부상했다.

중국의 유명 작가인 Ye Xin에게 구이저우는 '작품 영감의 원천'이다. 구이저우의 '다채로운' 소수 민족은 그가 매우 박학다식한 글을 쓰는 데 영향을 미친다. 덕분에 그는 자신만의 문체를 창조했고, 100권 이상의 책을 집필했다.

구이저우 출신의 유명 중국 가수인 Gong Linna는 "꾀꼬리 같은 내 목소리는 고향의 아름다운 산과 강의 선물"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어렸을 때 구이저우의 민요를 자랑스럽게 불렀다.

네덜란드 화가인 Rick Fraterman은 5년간 구이저우에 살고 있다. 그는 아트 카페인 LIKE CAFE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에는 미술 교사로 일했다. 그는 구이양의 미술 현장이 매우 훌륭할 뿐만 아니라 발전 속도도 매우 빠르다고 여긴다. 그는 매주 구이양에서 다양한 종류의 전시회가 열리는 것에 감탄하곤 한다.

프랑스 BMX 선수 Frederic Moal은 아름다운 산과 좋은 기후 덕분에 "구이저우는 야외 스포츠의 천국"이라고 말한다.
프랑스 BMX 선수 Frederic Moal은 아름다운 산과 좋은 기후 덕분에 "구이저우는 야외 스포츠의 천국"이라고 말한다.

2015년에 구이저우에 온 프랑스의 BMX 선수인 Frederic Moal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발전시키기 위해 회사를 경영하기 시작했다. 그는 1982년부터 BMX를 연습하고 있다. 구이저우의 좋은 기후와 강렬한 전통문화는 그가 구이저우에 머물게 된 동기가 됐다. 그는 아름다운 산이 있는 아름다운 구이저우야말로 야외 스포츠의 천국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 영국, 독일, 라트비아, 슬로바키아의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은 쭌이(Zunyi)의 현지 역사, 민족 문화 및 아름다운 풍경을 살펴볼 수 있도록 초대를 받았다. 그들은 4일간의 활동을 통해 Moutai 술의 역사를 탐구하기 위해 런화이시 Moutai Chinese Liquor Culture City로 이동했다. 그 후 츠수이시를 방문해 붉은 Danxia 절벽, 잔가시 나무고사리 및 고대 마을을 보며 깊은 인상을 받았다.

독일의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인 Robert Adolf는 행사 후에 구이저우에서의 경험을 팔로워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들떠 있다. 소수 민족과 마을 사람들의 삶에 대한 다큐멘터리 제작과 관련해, 그는 첸둥난현, 첸난현, 첸시난현을 선호한다. Adolf는 "현지인들이 따뜻하게 맞아줘서 구이저우를 좋아하게 됐다"면서 "이곳의 문화가 궁금하고, 집처럼 편안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슬로바키아의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Gdovinova Martina는 런화이시의 Moutai Town에서 Moutai Liquor를 마시며, "술이 매우 부드러워 겨울에 따뜻하게 지내기에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과거 중국 지도에서 구이저우는 중국 남서부의 쓰촨, 충칭, 티베트, 윈난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지역이었다. 그러나 이제 중국 지도를 다시 펼쳤을 때, 구이저우는 '보석'처럼 빛나는 곳으로 변모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