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hua Silk Road "중국 충칭시 위베이구, 투자 촉진 위한 노력 강화"

포스트21뉴스 승인 2023.03.22 15:23 의견 0

(베이징 2023년 3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남서부 충칭시 위베이구가 산업 체인을 더 최적화하고, 위베이구로 더 많은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항공 사진: 중국 남서부 충칭시 위베이구 전경
항공 사진: 중국 남서부 충칭시 위베이구 전경

올 초 위베이구는 지역 내 경쟁력 있는 사업에 초점을 맞추며 투자진흥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위베이에 정착할 핵심 기업과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다수 유치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위베이구의 한 관계자는 "올해 위베이는 투자 촉진을 위해 전면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베이구는 ▲지능형 네트워크 연결 신에너지 차량 ▲전자 정보 제조 ▲소프트웨어 및 정보 서비스 ▲혁신 금융 ▲무역 물류 및 현대 농업 ▲문화관광 사업 등 6개 핵심 산업 체인을 중심으로 투자를 촉진할 6개의 특별 작업 그룹을 구성하면서 특별 캠페인을 개시했다. 위베이구는 이를 통해 산업 체인에 대한 투자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한다.

그뿐만 아니라, 위베이는 지역 내 핵심 산업에 대한 국내외 투자를 증진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국영 기업 및 주요 기관을 대상으로 일련의 투자 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위베이구는 대형 프로젝트의 계약과 이행을 확실하게 보장하기 위해 투자 진흥 기제를 더욱 최적화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동시에 위베이구는 투자 프로젝트 라이브러리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1천억 위안 이상의 계획 투자를 바탕으로 협상 중인 투자 프로젝트 중 30% 이상이 6개월 이내에 체결되고, 60% 이상이 1년 이내에 체결될 예정이다. 

또한, 위베이구는 산업 분석, 프로젝트 유치, 정착 서비스 및 기타 핵심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하는 디지털 정보 진흥 투자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다.

나아가, 위베이구는 폐쇄형 관리 시스템을 이행하고, 주요 프로젝트의 품질 지수와 투자 평가 가중치를 높일 계획이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33283.html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