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컬러전도사 오현주, 6회. 혹시 지금 우울하신가요?

포스트21뉴스 승인 2023.04.01 20:29 의견 0
컬러 전도사 오현주 대표

[칼럼] 컬러전도사 오현주의 컬러 톡! 인생 톡!
6회. 혹시 지금 우울하신가요?

현대인들은 무거운 기분과 끝없는 고민에 행복하지 않다고 대부분 말한다. 그러한 감정들을 극복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무지갯빛 7행시로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빨간색(Red) 빨리 움직여 보자. 무기력과 불안에 시달리는 상황에서는, 우선 몸을 움직여야 한다. 밖으로 나가서 햇빛을 받고 걸어보자. 목적 없이 무작정 걸어도 좋고, 목적지를 정하고 걸어도 좋다. 빛의 에너지와 운동에너지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주황색(Orange) 주변 사람들과 연락하자. 우울증에 시달릴 때는 혼자만 있고 싶은 욕구가 강해지는데, 그럴 때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좋다. 좋은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확행을 실천하며 작은 기쁨을 나누고 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보자.

노란색(Yellow) 노(NO) 하지 말고 "Yes". 안된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자신에게 늘 긍정적인 마음으로 응원해 보자. 자신의 장점을 찾고, 칭찬해 보자. 그리고 스스로 상처 입히지 말고 자신의 마음을 존중하도록 노력한다.

초록색(Green) 초록 식물과 함께하자.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안정감을 가져다준다. 공원에서 산책하거나, 바람을 맞으며 나무를 바라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파란색(Blue) 파란 하늘 보며 숨을 고르자.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숨을 깊게 들이쉬고 깊게 내쉬는 것이다. 자연스럽게 호흡이 깊어지면 마음도 조용해진다. 여유롭게 시간을 가져 마음을 정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남색(Navy Blue) 남의 눈치 보지 말고 당당하자. 우울증에 시달리면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자신감이 떨어진다. 다른 사람의 인정이 아니라 나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 주자.

보라색(Purple) 보란 듯이 큰소리로 웃자. 크게 웃다 보면 우리 몸에 좋은 호르몬이 나온다. 웃다 보면 어느새 내 안의 커다란 문제가 작게 느껴질 수도 있다.

우울증을 극복하기는 어려운 일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지갯빛 작은 실천으로 모든 사람이 행복해지길 바란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