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T, 넷제로 운송 추진: 파리에서 LMFP와 같은 혁신 기술 공개

포스트21뉴스 승인 2024.10.21 10:27 의견 0
  • 제90회 파리 모터쇼가 파리에서 개최됐다. REPT BATTERO는 LMFP 셀 기술, GREEN CTP 배터리 팩, GREEN BANK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팩과 함께 기타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 REPT BATTERO는 유럽 자회사의 1주년을 기념하고 전 세계 고객과 함께 신에너지 생태 포럼 및 브랜드의 밤을 개최하여 탄소 중립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뮌헨 2024년 10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제90회 파리 모터쇼가 10월 14일, 프랑스 파리의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장(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에서 성대하게 개막했다. 이번 행사에서 REPT BATTERO는 전 세계 고객에게 LMFP(리튬, 망간, 철, 인산염) 셀 기술, GREEN CTP 배터리 팩, PHEV용 GREEN BANK 배터리 팩 등 향상된 성능과 환경 보호 기능을 모두 갖춘 친환경 배터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셀의 화학 시스템부터 시스템 통합에 이르기까지 REPT BATTERO의 기술 혁신 역량과 풍부한 제품군을 소개했다.


파리 모터쇼 기간 중 REPT BATTERO는 유럽 자회사 설립 1주년을 맞아 전 세계 고객과 함께 신에너지 생태 포럼 및 브랜드의 밤을 개최하여 탄소 중립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친환경 셀: 넷 제로 이니셔티브를 위한 화학 시스템 혁신

올해 파리 모터쇼에서 REPT BATTERO는 에너지 밀도, 안전성을 고려한 새로운 전력 배터리 기술 솔루션인 LMFP 배터리 기술을 선보이고 전 세계 고객과 함께 탄소 중립 노력을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REPT BATTERO의 LMFP 배터리는 LFP 및 NCM 배터리 장점을 결합하고 독점 Wending® 기술을 추가하여 에너지 밀도, 사이클 수명, 저온 성능, 고속 충전 성능, 안전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업그레이드된 에너지 밀도 및 확장된 범위: Wending® 기술의 지원으로 전극 러그의 중복성이 '제로화'되고 내부 공간의 전체 활용률이 3~5% 증가하며 미세한 고체-액체 계면의 개선으로 리튬-이온 투과율이 30% 증가한다. 배터리 셀의 체적 에너지 밀도는 430~520Wh/L로 높아져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700km 이상에 달할 수 있다.

뛰어난 열 관리 및 안전성 향상: 재료 및 전기화학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로 전기 셀의 저항이 16% 감소하여 과도한 열 발생이 줄고 열 확산 없이 핀-포크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다.

안정적인 이온 수송 및 우수한 저온 성능: 미세한 고액 계면 개선을 통한 고급 이중 고극 설계는 극과 극 사이의 리튬 이온 수송 속도를 30% 증가시켜 -30°C에서도 전력 용량 유지율이 80% 이상에 도달한다.

18분 미만의 고속 충전 기능: LMFP 전압 플랫폼은 NCM 배터리에 근접하여 충전 효율을 개선하고 18분 이내에 배터리 상태 10~80%까지 고속 충전할 수 있다.

Green Pack: 환경 보호 및 저탄소 에너지 절감을 위한 구조적 혁신

자동차 산업에서 에너지 절감과 환경 보호는 배터리 사용 중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REPT BATTERO는 생산, 운영, 유지 보수, 재활용에서 재사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측면에서 전기 및 PHEV 차량의 요구를 충족하고 전체 수명 주기에서 저탄소 및 환경 보호를 실현할 수 있는 GREEN CTP 배터리 팩과 PHEV용 특수 배터리 팩인 GREEN BANK 등 다양한 차량 모델에 맞는 전주기 친환경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REPT BATTERO의 GREEN CTP 배터리 팩 기술은 업그레이드된 구조를 바탕으로 기존 CTP 배터리 팩의 문제점인 판매 후 유지보수의 어려움, 판매 후 높은 유지보수 비용, 환경 오염 가능성을 해결하기 위해 더욱 개선되었다. REPT BATTERO GREEN CTP 배터리 팩에는 접착식 대신 기계적으로 고정되는 셀이 장착되어 있어 단일 셀을 교체할 수 있으므로 판매 후 유지보수가 쉽고 유지보수 비용도 절감된다. 동시에 배터리를 셀부터 전체 팩까지 재사용할 수 있어 더욱 환경친화적이다.


Wending® 기술로 강화된 GREEN CTP 배터리 팩은 다양한 차량 모델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67.6kWh GREEN CTP 배터리 팩의 에너지 밀도는 LFP 화학 기준 145Wh/kg이며, 주행 가능 거리는 500km 이상이고, 16분 이내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이 배터리 팩은 장거리 및 초고속 충전 외에도 온도 적응성이 뛰어나 -30°C~60°C에서 작동한다.

또한 REPT BATTERO는 이번 자동차 행사에서 성장하는 PHEV 시장을 위한 맞춤형 친환경 배출 저감 솔루션인 GREEN BANK 시리즈의 특수 배터리 팩을 선보인다. REPT BATTERO의 GREEN BANK 시리즈 배터리 팩은 10~55kWh로 다양한 주행거리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이 팩이 장착된 PHEV 차량의 연료 절감률은 기존 에너지 모델에 비해 35% 이상에 달한다. 또한 저온 성능이 우수하며 -30°C에서 초저온 콜드 스타트도 가능하다.

탄소 제로 미래를 위한 신에너지 생태 포럼 및 브랜드의 밤

파리 모터쇼 첫날, REPT BATTERO는 글로벌 고객과 함께 신에너지 생태 포럼과 브랜드의 밤을 개최하여 여러 업계 리더와 기술자를 초청하고 친환경 에너지 기술이 탄소 배출 제로와 탄소 중립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논의했다.


유엔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의 회원사인 REPT BATTERO는 친환경 및 저탄소 에코 산업 체인을 구축하여 ESG 구조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즉, 파리 협약의 1.5°C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