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2025년 2월 13일 /PRNewswire/ -- 홍콩항공(Hong Kong Airlines)이 2025년 6월 20일부터 호주 시드니행 신규 직항 노선을 개설한다는 최신 항공편 확장 소식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홍콩항공은 홍콩에 기반을 둔 항공사 중 두 번째로 이 인기 노선을 운항함으로써 승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시장 경쟁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 노선은 매일 정기 항공편에 편성돼 운영된다. 홍콩항공은 1월 17일 골드코스트행 계절 항공편 운항을 성공적으로 재개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호주행 항공편을 운항하게 됐다.

제프 선 홍콩항공 사장이 스콧 찰튼 시드니 공항 CEO에게 기념품을 전달했다
제프 선 홍콩항공 사장이 스콧 찰튼 시드니 공항 CEO에게 기념품을 전달했다

신규 직항 노선 개설을 기념하기 위해 시드니 공항에선 홍콩항공, 시드니 공항(Sydney Airport), 시드니 중국 총영사관, 현지 공무원, 관광청(Tourism Board)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이 열렸다.

얀보(Yan Bo) 홍콩항공 회장은 "이번 조인식은 홍콩항공에게 중요한 이정표에 해당한다. 과거 우리는 승객들이 퀸즐랜드의 인기 관광 명소를 찾을 수 있게 호주 골드코스트와 케언즈행 항공편만 운항했다. 그런데 이제 우리는 호주에서 가장 상징적인 도시인 시드니로 노선을 확장하게 되어 영광이다. 우리가 더 많은 국제 여행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줄 이 신규 노선은 양국 정부가 더 많은 양자 간 항공 교통권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증거다. 우리는 승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와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여 여행 계획에 더 다양하고 편리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인식에서 제프 선(Jeff Sun) 홍콩항공 사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홍콩국제공항(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의 3개 활주로 시스템은 추가 항공편 수용 역량을 개선했고, 양국 정부와 관련 기관의 지원 덕분에 우리가 시드니에서 운항하는 두 번째 홍콩 기반 항공사가 되어 기쁘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홍콩과 호주 간 관광, 경제, 문화적 유대를 촉진할 것이다. 시드니와 홍콩은 항공 분야에서 풍부한 역사를 공유하고 있으며, 우리가 이 새로운 장을 열게 된 걸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신규 노선은 여행자들이 더 편리하게 여행하게 해줄 뿐 아니라 우리의 광범위한 중국 본토 네트워크와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해줄 것이다."

스콧 찰튼(Scott Charlton) 시드니 공항(Sydney Airport) CEO는 "시드니 공항에 새로운 중요한 장을 연 홍콩항공의 취항으로 시드니와 홍콩 간 오래 지속되어온 관계가 더욱 탄탄해졌다"면서 "두 지역간 매일 운항으로 (시드니로 향하는) 승객 수용 역량이 제고될 뿐만 아니라 승객들에게 아시아에서 가장 활기찬 도시 중 하나인 시드니를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게 됐다"며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최근 홍콩과 호주 양자 간 항공 교통권 확대를 위해 노력해주신 알바니아 정부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오늘 발표된 신규 서비스는 이러 모든 분들이 노력해줘 얻은 직접적인 결과로, 무역, 경제 성장, 일자리 창출을 촉진할 것이다."

인프라, 교통, 지역 개발 및 지방 정부 담당 장관인 캐서린 킹(Catherine King) 하원의원은 "시드니 공항이 11월부터 터키와 맺은 새로운 양자 항공 협정을 활용하고 있는 데 더해 이제는 홍콩과도 협정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렇게 말을 이어갔다.

"더 많은 항공편이 운항된다는 것은 경쟁이 치열해지고,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호주 여행자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므로 호주 정부는 국제 항공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시드니 노선은 홍콩항공이 자랑하는 편안함과 고품질 서비스에 중점을 둔 비즈니스 및 이코노미 클래스 객실을 갖춘 A330-300 항공기로 운항되며 모든 승객에게 원활하고 즐거운 여행을 보장할 것이다.

홍콩항공은 풀서비스 항공사로서 최근 몇 년 동안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왔다. 현재 전 세계 30개 이상의 목적지로 운항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는 골드코스트와 밴쿠버행 항공편을 성공적으로 재개하면서 공식적으로 장거리 노선 시장에 복귀하고 본격적인 국제 항공사로 변모하고 있다.

앞으로 홍콩항공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항공기 수를 늘려 수용 역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승객들은 다양한 항공기와 탄탄한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중국, 일본 등 인기 있는 지역이나 미주, 유럽 및 기타 글로벌 핫스팟 중 어디로 향하건 더 많은 유연성을 발휘하고 편리한 옵션을 고려하며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을 것이다.

홍콩과 시드니 간 홍콩항공의 비행 일정은 다음과 같다(모든 시간은 현지 시간 기준):

경로

항공편 번호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운항 횟수

홍콩 – 시드니

HX017

22:25

09:50+1

매일

시드니 – 홍콩

HX018

11:30

19:15

* 항공편 번호와 일정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다.







항공권 예매는 홍콩항공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과 항공권 판매에 관한 정보는 www.hongkongairlines.com을 방문하거나 홍콩항공 콜센터(852) 3916 3666(홍콩)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홍콩항공 소개

2006년에 설립된 홍콩항공은 홍콩에 본사를 둔 풀서비스 항공사이다. 홍콩항공은 아시아•태평양과 북미 전역에 걸쳐 30개 이상의 목적지로 운항하고 있으며, 현재 여러 제휴 항공사 및 페리 서비스 제공업체와 인터라인 및 공동 운항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홍콩항공은 에어버스(Airbus) 항공기만 운항한다. 2011년부터 세계 최대 공항 및 항공사 서비스 평가사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4성 항공사 등급(최고 등급)을 받았다. hongkongairlines.com나 소셜 미디어 채널인 링크드인, 엑스(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소셜 미디어 채널을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을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