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5년 2월 20일 /PRNewswire/ -- 중국 동부에 위치한 해안 도시 룽커우에서는 제9회 동계 아시안게임으로 인해 스키 붐이 일면서 현지 스키장들이 겨울과 초봄의 쾌적한 날씨에 스키를 즐기려는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현지 인기 스키장인 난산 국제 스키장(Nanshan International Ski Resort)의 책임자에 따르면 과거에는 보통 춘절 연휴가 지나면 여행객 유입이 눈에 띄게 감소했지만, 올해는 아직까지도 스키 애호가들이 도시로 몰려들고 있다.
다양한 색상의 장비를 갖추고 스키장에 들어서는 스키 애호가와 매니아들은 넓은 스키장을 즐기며 눈 위에서 영화 '분노의 질주'를 연상시키는 짜릿한 스릴을 만끽한다.
한 방문객은 룽커우가 위치한 산둥성의 성도인 지난에서 고속열차를 타고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아 룽커우에 도착해 난산 국제 스키장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룽커우 출신으로 하얼빈에서 학교를 다니는 장옌(Jiang Yan)씨는 이제 방학 기간에 굳이 하얼빈까지 가지 않아도 집 근처에 있는 난산 국제 스키장의 슬로프를 질주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난산 국제 스키장 책임자는 열성적인 방문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겨울 방학 기간에 스키 강사진을 늘리는 등 더 나은 장비, 음식 및 관련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난산 국제 스키장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스키장에서도 전문 강사진을 고용해 스키를 가르치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스키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난산 국제 스키장 책임자에 따르면 2025년 현재까지 방문객은 작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강사들도 연일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 현지 식당 운영자는 스키 붐이 일면서 룽커우 스키장 주변의 레스토랑에도 엄청난 수의 손님이 유입되고 있으며 주말에 예약이 꽉 차는 것은 흔한 광경이라고 전했다.
틈새 스포츠에서 출발해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은 스키는 이제 룽커우 관광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444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