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마스터, 드론자격증, 퍼스널컬러 인스트락터’ 이색 자격증 관심 고조

최정인 기자 승인 2021.07.14 07:05 의견 0
X

[포스트21 뉴스=최정인 기자] 오늘은 이색자격증 3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우리사회는 점차 빠르게 많은 것이 발달되어 왔습니다. 더 발전은 하지만 점점 인공지능 ai기술에 의해 사라질 직업군도 많고 자격증을 아무리 이수해도 미래에는 사용할 길이 없는 자격증들도 수두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색자격증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이유입니다.

주부들에게도 인기 많은 종이접기마스터

우선 첫번째 이색자격증에 소개해드리기 전에 어릴 때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시절에 누구든지 한번쯤은 종이를 접어 봤던 기억이 있으시죠? 하다못해 종이접기를 못해도 비행기 한번쯤은 만들어 보셨을 만큼 경험은 있으실거라고 생각되는데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첫 번 째 이색자격증 중에 한가지인 종이접기마스터 자격증이 있기 때문인데요?

종이접기는 양손을 사용해서 종이를 접어가며 만들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는 좋은 놀이이면서 예술감각, 미적감각, 디자인, 창의성, 질서의식 등에도 굉장한 교육 효용가치가 뛰어나다고 해요~ 사실 2000년대만 해도 디지털화가 크게 자리잡아 가기 보다는 발전하는 시대였습니다. 당시만 해도 학교에서 뛰어놀거나 TV 만화를 보던가 종이접기, 다양한 놀이 등을 하며 놀았던 시대였죠.

X

어느샌가 인터넷, 휴대폰, SNS 등에 익숙해진 현대사회에서 잊혀져 가는 추억과 놀이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교육에 있어서 중요하게 자리잡게 되어서 종이접기 마스터라는 직업이 관심을 받게되고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종이접기 마스터 자격증은 대게 어린친구들을 상대로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나, 유아교육과 분야에 계시거나 또는 유치원 교사, 보육교사 분들이 많이 지원하십니다.

특히, 학력,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어 주부들이 자녀 교육을 위해 종이접기마스터 자격증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지금 같은 코로나19 시국에 더 알맞은 자격증이니까요. 종이접기는 어린아이 뿐 아니라 취미로, 동아리 활동으로, 예술 활동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창의성과 예술성 등을 키워줄 수 있는 교육방식 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수업에도 활용할 수 있어 자격증을 취득해 두면 다양하고 이색적이고 즐겁고 예술적인 분야로도 취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추천드려봅니다.

경량 및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 드론자격증

두 번 째의 이색자격증으로는 드론자격증인데요. 드론의 정식명칭은 경량 및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격증이라는 명칭으로 자격증은 총 4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4종의 경우 최대 이륙중량 2kg 이하의 드론을 말하고 있는데 4종의 경우 교통안전공단 등을 통해서 온라인교육을 이수하면 언제든 지 드론비행을 조종하실 수 있습니다.

X

또한, 드론자격증의 제한연령은 만10세 이상으로 영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말고는 누구든지 쉽게 취미용으로 이용하실 것이라면 쉽게 자격증을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의 이색자격증 및 직업으로 금전적인 면에서도 꽤나 좋은 직업군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드론자격증은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드론지도사, 코딩드론, 드론촬영감독, 드론교통전문가, 드론시스템 개발자, 드론표준 전문가, 농업드론방제사 등으로 미래에 대한 직업으로 전망이 뛰어납니다. 최근 공무원과 경찰에서도 드론관련 보직을 채용하는 등 공직에서도 적극적으로 드론활용을 하여 전망을 더 내다 볼 수 있기에 이색자격증으로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지금은 이미지 개선 시대~ 퍼스널컬러 인스트락터

마지막으로 세 번 째는 퍼스널컬러 인스트락터입니다. 이 직업은 개인이나 단체 그리고 대중들에게 어울리는 고유의 색채를 진단하고 컨설팅을 해주며 기존 이미지를 개선시켜 가장 잘 어울리고 최상의 이미지로 형성시켜 줍니다.

개인 뿐 아니라 남들에게도 어울리는 신체색 등을 이미지에 맞게 연출시켜 환경이나 뷰티산업,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다방면으로 컬러를 조화롭게 접목하여 스타일링을 할 수 있게 맞춤 컬러라이프 스타일을 기획하는 일입니다. 갈수록 미적추구와 아름다움을 더 추구하고 자기관리에 있어서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누구나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다 보니 미래 유망으로도 매우 전망이 좋은 직업군이죠.

X

이 자격증 또한 관심선호도가 매우 높은데요. 학교나 기업체, 뷰티 전문분야나 컬러컨설팅, 연구소 등등에 있어서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응시자격은 실무경력자로서 4년이상 동일직무분야에서 경험자여야 하며, 관련학과 4년제 졸업 및 학점은행제로 취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아름다움과 미적욕구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본인에게 맞춤으로 더 아름다움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직업이 이 퍼스널컬러 인스트락터이기 때문에 이색자격증으로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요즘 인기있고 미래의 전망까지 좋은 이색자격증이면서도 취업면에서도 우수한 직업군인 세가지의 내용을 소개 해드렸습니다.

이렇게 이색자격증을 이수함으로써 특별하고 조금 더 많은 분야에서 발전하기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도 이러한 자격증이 있는 줄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고 점점 없어지는 직업도 많다보니 미래의 전망이 밝은 이색자격증들도 한번 이수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오늘은 이렇게 이색자격증 3가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