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M, 1천 건 이상의 신에너지 차량 특허 공개
최정인 기자
승인
2022.06.20 11:12 | 최종 수정 2022.06.21 06:00
의견
0
-- 자동차 산업의 저탄소 발전 지원
(바오딩, 중국 2022년 6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적인 자동차 특허 빅 데이터 플랫폼인 AutoPat이 최근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GWM이 1천 건이 넘는 신에너지 차량의 기술 특허를 공개했다고 한다.
올해 GWM은 1,301건의 신에너지 차량 특허를 공개하고, 914건의 특허를 획득하며 중국 시장 내 자동차 기업 중 1위에 올랐다.
GWM, 1천 건 이상의 신에너지 차량 특허 공개하며, 자동차 산업의 저탄소 발전 지원
AutoPat 웹사이트에서 발표한 또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완성차 기업이 공개한 특허 수(중국 시장 내 외국 자본 자동차 기업과 같은 수준이거나 그 수준을 뛰어넘는다)는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며, GWM이 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한다.
GWM은 수년 동안 신에너지 차량의 연구개발(R&D)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차량과 순수 전기차를 출시함으로써 다양한 개발 경로를 확립했다.
GWM은 신에너지 제품의 반복과 업그레이딩 속도를 높이기 위해 L.E.M.O.N. DHT 기술을 개발했다. L.E.M.O.N. DHT는 출력 구조가 PHEV 또는 HEV인 모델에 적용되는 고도로 통합된 휘발유-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두 출력 구조를 기반으로 하는 모델은 소비자에게 더 길고 강력하며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PHEV 구조를 채택한 WEY Coffee 01에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 파워 배터리 팩을 장착함으로써 100% 전기 주행 거리가 상대적으로 더 길다. 이 배치는 일상 용도에서 충전 횟수를 줄이고, 사용자가 잦은 충전으로 인한 곤란을 최대한 겪지 않도록 한다. 또한, 이 자동차는 연료와 전기 에너지의 출력을 결합한 모드로 자동 전환함으로써, 운전자가 고속 주행 시 추월하는 데 충분한 파워로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GWM은 더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주행에 대한 다양한 국제 구매자 수요를 해소하고자 태국 시장에서 HAVAL JOLION HEV와 HAVAL H6 HEV를 출시했다. L.E.M.O.N. DHT를 기반으로 하는 두 모델은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 낮은 연료 소비에 대한 수요를 충족한다. 운전자가 러시아워 중 차량 정체를 만날 경우, 시스템이 전기 파워로 전환해 연료 소비량을 최소한으로 줄인다.
또한, GWM은 전기 구동 장치와 전기 제어 등 100% 전자 차량 분야에서도 다양한 기술적 성과를 올렸다. 그중 L형의 긴 배터리 전지는 중국 시장에서 다양한 ORA 브랜드 모델에 성공적으로 적용됐다.
오늘날 GWM은 '과도한 투자와 정밀한 연구개발'이라는 개념을 고수하고 있다. 2022년 GWM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GWM은 신에너지 및 지능형 기술의 연구개발에 90.7억 위안을 투자했다고 한다.
GWM은 전 세계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에너지 제품 배치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GWM은 전 세계 고객에게 더 친환경적이고 지능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수년 동안 수십 종류의 신에너지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