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빈 시에서 열리는 국제 전력 배터리 행사

포스트21뉴스 승인 2022.06.22 16:54 의견 0

(중국 이빈 및 청두 2022년 6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7월 21~23일 중국 남서부 쓰촨성 이빈시에서 쓰촨성 인민정부와 공업신식화부(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가 후원하는 2022 세계 EV 및 ES 배터리 회의(World EV & ES Battery Conference)가 열린다.

Yibin is one of the major production bases of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td (CATL), a world leading EV battery provider.
Yibin is one of the major production bases of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td (CATL), a world leading EV battery provider.

이 행사는 중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초의 국제적 수준의 전력 배터리 산업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 행사는 첨단 전력 배터리 기술과 녹색 저탄소 이동 부문의 최신 성과를 포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행사는 개막식, 메인 포럼, 시찰 여행, 기업가의 밤, 투자진흥회의, 하위 포럼, 전시회, 혁신 및 기업가 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전력 배터리 산업의 주요 국가 및 지역의 해외 귀빈, 국제 기관장, 관련 부처와 위원회장, 유명한 국내외 산업 조직장, 중국과학원과 중국공정원 학술위원, 주요 신에너지 차량 제조업체와 전력 배터리 기업의 임원 등 800명 이상의 게스트가 이빈으로 모일 예정이다.

이 회의에서는 주로 전력 배터리 산업과 관련된 정책, 규정 및 업계 표준 시스템에 대해 논의하고, 전력 배터리 기술의 새로운 경향을 탐색할 예정이다. 전력 배터리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업계의 최첨단 사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전력 배터리와 소재, 신에너지 차량과 부품, 전력 배터리 응용 제품, 충전 및 교환을 포함해 첨단 배터리 기술과 녹색 저탄소 이동 부문의 최신 성과를 보여주는 전시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빈시의 전력 배터리 산업 타운, 전력 배터리 산업 혁신센터 및 대학 등으로 게스트를 초대할 예정이다.

쓰촨성은 중국 전력 배터리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핵심적인 입지에 있으며, 성 내 여러 도시 간에 조화를 이루는 개발 패턴을 구축했다. 그중 이빈시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빈 시장 Liao Wenbin에 따르면, 이빈 시에는 총투자금이 640억 위안(95.8억 달러)에 달하는 여섯 개의 주요 배터리 전지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고 한다. 이들 프로젝트가 전면적으로 가동될 경우, 연간 생산량은 1천710억 위안을 넘을 전망이다.

또한, 이빈시는 또한 전력 배터리 기업의 수요를 해소하고자 총투자금 668억 위안에 달하는 56건의 전력 배터리 지원 프로젝트도 유치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