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AR, 차세대 에너지 관리 기술 공개

포스트21뉴스 승인 2024.06.14 14:57 의견 0

-- Breaking Boundaries: SNEC 2024에서 혁신적인 기술 선보여

상하이, 2024년 6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올 시나리오 PV & ESS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 SOFAR가 SNEC에서 자사의 최신 SOFAR Cloud 시스템을 공개하며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한 다음 단계에 진입했다. 이 플랜트 모니터링 및 O&M 시스템은 4가지 주요 장점으로 에너지 관리를 재정립할 전망이다.

SOFAR booth
SOFAR booth

효율적인 O&M

SOFAR Cloud는 원활한 원스톱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운영 매개변수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며 이력 데이터를 10년간 보관하여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결함을 분석한다. 자동 업그레이드 기능과 배치 작업 처리 기능을 통해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500개 이상의 솔루션으로 오류 경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므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사용자 편의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SOFAR Cloud는 수백 대의 기기를 모바일로 동시에 모니터링할 수 있어 원격 제어가 가능해 유지보수를 위한 출장 비용이 최소화된다. 플러그 앤 플레이 설정 프로세스, 다수의 기기와의 호환성, 적응형 상호작용 덕분에 전 세계 사용자가 에너지 시스템을 간편하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다.

혁신적인 아키텍처

견고하고 안전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SOFAR Cloud는 독립 서비스와의 안전성과 결함 격리를 보장하며 자가 복구 기능을 통해 문제를 적시에 해결한다. 또 SSL/TLS 인증서 암호화가 보안을 강화해 해커의 공격을 차단하고 개별 서비스 테스트와 배포 및 유지보수를 통해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하여 해결할 수 있다.

올 시나리오 애플리케이션

SOFAR Cloud는 상주형 C&I 및 유틸리티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설계되었다. 가정용 사용자에게는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소 이용을 통합 관리하여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보장한다. 상용 시설의 경우 지능형 관리를 통해 효율성과 신뢰성 및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유틸리티 플랜트의 경우 체계적인 그리드 관리를 통해 전력을 효율적으로 생성하고 안정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SOFAR 부회장 Frank Yu는 "에너지 관리 솔루션의 게임 체인저라고 할 수 있는 SOFAR Cloud 시스템을 드디어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이 시스템에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당사의 노력이 깃들어 있다. 디지털 기술과 재생 에너지를 통합함으로써 업계를 혁신하고 전 세계 고객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업계를 계속 이끌어 갈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SOFAR 소개

SOFAR는 PV 인버터, 하이브리드 인버터, BESS, 유틸리티 ESS, 마이크로 인버터 시스템, 상주형 C&I 및 유틸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OFAR Monitor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 종합 포트폴리오로 올 시나리오 태양광 및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2021년에 5대 글로벌 하이브리드 인버터 브랜드 중 하나로 등극하며 3곳의 연구 개발 센터와 2곳의 생산 기지로 글로벌 연구 개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2022년에는 인버터와 배터리의 연간 생산량이 각각 10GW와 1GWh를 달성했으며 동년까지 18GW 이상의 인버터를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출하했다.

자세한 정보는 SOFAR 웹사이트[https://www.sofarsola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