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 인도 2025년 2월 17일 /PRNewswire/ -- 효모 제조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엔젤 이스트(Angel Yeast)(SH600298)가 2월 5일부터 7일까지 뭄바이에서 개최된 건강기능식품 전시회인 2025 비타푸드 인도(Vitafoods India)에서 혁신적인 효모 단백질 솔루션과 제품을 선보였다. 엔젤 이스트는 인류 건강을 위해 효모의 가치를 발견하다(Discover the Values of Yeast for Human Health)'라는 주제로 자사의 주력 제품인 AngeoPro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단백질 선택지를 새롭게 제공해줬다.

비타푸드 인도에서 엔젤 이스트는 일련의 교류 활동을 개최하고 몰입형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전시 부스를 찾은 관객과 업계 파트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높은 소화율, 균형 잡힌 아미노산 성분, 지속 가능성 인증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효모 단백질인 AngeoPro는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찾는 방문객뿐만 아니라 영양 브랜드, 건강 전문가, 유통업체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샘플링 존에서는 방문객들이 AngeoPro가 들어간 음료를 맛보고, 제품의 중립적인 맛과 기능성 식품과 스포츠 영양제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사례를 직접 경험하며 알아볼 수 있게 해줬다.

Vitafoods India 2025: Angel Yeast Brings Innovative Yeast Protein to Dining Table
Vitafoods India 2025: Angel Yeast Brings Innovative Yeast Protein to Dining Table

엔젤 이스트는 효모 단백질을 가족의 식탁에 올리는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구한다. 엔젤 이스트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대하면서 주요 식품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이 회사의 효모 단백질 제품은 4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수출되어 단백질 파우더, 단백질 바, 건강 보조 식품, 스포츠 음료, 비건 식품 생산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리쿠(Li Ku) 단백질 영양•조미 기술 센터 수석 엔지니어이자 부총괄 매니저는 "엔젤 이스트의 효모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과 동등한 80%의 단백질 함량을 자랑한다"면서 "이 제품은 유청 단백질(whey protein)의 대체재로 사용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새로운 단백질 소재이다. 우리는 단백질 함량을 85%까지 더욱 개선하고 이 제품을 일상생활에 널리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젤 이스트는 더 많은 사람들이 프리미엄 효모 단백질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미 이 단백질은 유청 단백질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자랑한다. 앞으로 대량 생산을 통해 다른 고품질 채식주의자용 단백질에 비해 효모 단백질의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2025년에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양 이창에서 추진 중인 엔젤 이스트의 산업용 효모 단백질 생산 프로젝트는 연간 생산량을 1만 1000톤으로 늘릴 계획이다.

리쿠 매니저는 "실험실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 엔젤 이스트는 단백질 재료 시장의 패턴을 깨고 모두를 위해 영양 분야를 혁신하고, 업그레이드하고, 대중화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연구개발(R&D) 및 제조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효모 단백질 생산의 효율성을 높여 소비자에게 더 저렴한 제품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