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ility, 7억6천300만 파운드에 Menzies Aviation 인수

포스트21뉴스 승인 2022.08.04 22:31 의견 0
  • 이번 거래로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서비스 공급업체가 탄생

쿠웨이트시티, 2022년 8월 4일 /PRNewswire/ -- 공급망 서비스, 기반시설 및 혁신 기업 Agility[https://www.agility.com/en/ ]가 영국 기반의 John Menzies PLC[https://menziesaviation.com/ ]의 인수를 마무리했다. Agility는 여기에 자사의 National Aviation Services(NAS)[https://nas.aero/Home.aspx ] 사업을 통합함으로써, 58개국 항공 서비스 부문에서 세계 최고 규모의 기업을 만들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양사 간의 통합으로 탄생하는 기업은 Menzies Aviation으로 명명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국가 수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서비스 기업이자, 지원 공항 수 기준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Menzies Aviation은 6개 대륙 공항에서 항공 화물 서비스, 연료 서비스 및 지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Menzies와 NAS의 2021년 수입을 합하면 약 15억 달러에 달한다. Menzies Aviation은 약 35,000명의 직원을 바탕으로 58개국 254개 공항에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회사는 연간 600,000편에 달하는 항공편과 200만 톤에 달하는 항공 화물 및 250만에 달하는 연료 선회를 처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NAS CEO직을 역임했으며, Menzies Aviation 회장직을 맡은 Hassan El-Houry는 "Menzies와 NAS가 결합하여 세계 항공 서비스 부문에서 최고 규모의 기업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그는 "업계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부터 회복하는 가운데, 우리는 확장과 성장에 필요한 규모와 자원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상업 항공은 세계 경제 성장의 핵심 엔진으로, 비행편 수가 회복함에 따라 자사 고객은 신뢰성 높은 파트너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zies Aviation은 에어캐나다(Air Canada), 중국국제항공공사(Air China), 에어프랑스-KLM(Air France-KLM), 아메리칸 항공(America Airlines), 영국 항공(British Airways), 캐세이퍼시픽(Cathay Pacific), 이지젯(EasyJet),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s), 에티오피아 항공(Ethiopian), 플라이두바이(FlyDubai), 프론티어 항공(Frontier Airlines), IAG, 자지라(Jazeera), 콴타스 그룹(Qantas Group), 카타르 항공(Qatar Airways),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터키항공(Turkish), 유나이티드항공(United Airlines), 웨스트젯(WestJet) 및 위즈에어(Wizz Air) 등과 같은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할 전망이다.

Menzies Aviation CEO직을 맡을 Philipp Joeinig은 "Menzies와 NAS의 결합으로 고객은 6개 대륙 공항에서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 확장된 제품 라인 및 업계 최고의 안전 관행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Agility의 지원 덕분에 증가하는 진보적인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미래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인 인재, 기술 및 지속가능성을 양성할 자원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그런 만큼, 공급망 문제와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고객을 지원할 좋은 입지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Agility 부회장 Tarek Sultan은 "이는 자사와 Menzies 및 NAS 입장에서도 새로운 장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며 "자사는 Menzies를 인수하고 이를 NAS와 통합함으로써, 양 사업에서 더 큰 가치를 열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자사는 지난 20년 동안 유기적으로, 그리고 합병과 인수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성장을 이어오며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면서 "가장 최근에 체결된 이 거래는 이러한 성장세를 더욱 가속하고자 하는 자사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자사에 있어 이번 거래는 수익, 직원 수 및 국제적 입지 측면에서 자사의 포트폴리오에서 소유하고 운영 및 관리 중인 사업 중 최대 규모를 의미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자사의 지원을 받아 새로운 Menzies가 날아오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3월 30일에 Agility와 Menzies 이사회는 런던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는 Menzies의 보통주 100%를 주당 608펜스에 인수하고자 하는 Agility의 연금 제안에 합의했다. 이 거래는 완전 희석 기준으로 Menzies의 가치를 약 5억7천100만 파운드로, 기업 가치 기준으로 약 7억6천300만 파운드로 평가했다. 

Agility 소개
Agility는 공급망 서비스, 기반시설 및 혁신 부문의 글로벌 선두주자다. 신흥 시장을 개척하는 Agility는 여러 자회사를 통해 여러 사업을 운영한다. 여기에는 중동과 아프리카 최대의 창고 및 산업 부동산의 민간 소유업체인 물류 단지 기업, 항공 서비스 기업, 액체 연료 물류 사업 및 세관 디지털화, 원격 기반시설 서비스, 전자상거래 지원과 디지털 물류, 상업 부동산과 시설 관리를 제공하는 기업 등이 포함된다. 또한, Agility는 혁신, 지속가능성 및 회복탄력성에 투자하며, 여러 부문에 걸쳐 해당 산업을 재편하고자 하는 상장 및 비상장 투자 파트너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Agility 추가 정보:
웹사이트: www.agility.com
트위터: twitter.com/agility
링크트인: linkedin.com/company/agility
유튜브: youtube.com/user/agilitycorp

Menzies Aviation 소개
Menzies Aviation은 1833년부터 진화를 거듭하며, 6개 대륙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서비스 기업 중 하나가 됐다. Menzies Aviation은 31,000명의 고도로 훈련된 직원으로 구성된 팀을 바탕으로, 41개국 210개 이상 공항에서 타임 크리티컬 지상 서비스, 연료 서비스 및 항공 화물 서비스를 제공한다. Menzies Aviation은 매일 동급 최고의 안전성과 보안에 최우선순위를 둔다. Menzies Aviation의 고객사로는 에어캐나다, 중국국제항공공사, 에어프랑스-KLM, 아메리칸 항공, 캐세이퍼시픽, 이지젯, 프론티어 항공, IAG, 콴타스 그룹, 카타르 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웨스트젯 및 위즈에어 등이 있다.

Menzies Aviation 추가 정보:
웹사이트: www.menziesaviation.com
링크트인: linkedin.com/company/menzies-aviation
페이스북: facebook.com/menziesaviationglobal
인스타그램: instagram.com/menziesaviationglobal

National Aviation Services(NAS) 소개
2003년에 설립된 National Aviation Services는 중동, 아프리카 및 남아시아의 신흥 시장을 주도하는 쿠웨이트 기반의 항공 서비스 기업이다. 신흥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항공 서비스 기업 중 하나인 NAS는 Agility가 소유하며, Agility의 지원을 받는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739997/Agility_Logo.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69321/Menzies_Aviation_Logo.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69320/National_Aviation_Services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