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컬러전도사 오현주 대표, 7회. '생각의 관점 1도만 바꾸기'

컬러전도사 오현주의 컬러 톡! 인생 톡!

포스트21뉴스 승인 2023.05.02 03:12 의견 0
컬러전도사 오현주 대표

우리 모두가 꿈꾸는 성공적인 삶의 비결! 하지만 그것은 마치 애매한 유니콘을 쫓는 것과 같다. 성공에 대한 해답은 사람마다 다르고 그것을 달성 하기 위한 방법도 다양하다. 컬러테라피에서는 보이지 않는 생각의 관점을 1도만이라도 긍정 마음으로 바꾸는 연습을 필요로 한다.

1도의 작은 관점의 변화가 우리의 인생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음 1도의 부정 변화는 물이 끓는 냄비에 개구리를 넣는 것과 비슷하다. 미지근한 물이 담긴 냄비에 개구리를 넣고 천천히 가열하면 개구리는 변화를 알아채지 못하고 결국 죽는다.

하지만 마음의 1도 긍정 변화가 처음에는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매일, 매주 또는 매월 변화를 주면 어느새 나의 생각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고 인생이 바뀌어 있음을 느낄 수 있다.

필자는 꾸준히 하는 운동이 없었다. 시간핑계, 날씨핑계, 피곤함의 핑계, 갖가지 핑계를 대며 스스로 합리화 하다가 핑계를 댈 수 없는 방법을 생각했다. 그것은 계단 운동이다. 비가오나 바람이 부나 눈이 오나 운동복의 패션을 신경도 쓰지 않고 15분이면 해결된다.

처음에는 어렵고 힘들었지만 매일 한층 한층 조금씩 늘려서 오르다 보니 이제는 40층 까지 매일 해도 힘들지 않는다. 작은 변화와 꾸준한 노력이 필자의 체력을 눈에 띄게 좋아지게 했다. 그렇다면, 몸과 다른 생각의 관점을 어떻게 1도 변화하게 할 수 있을까? 답은 간단하다. 첫발을 내딛으면 된다.

그 첫발은 언어로부터 시작한다. 내 입에서 나가는 긍정문장을 내 귀가 듣고 내 생각의 뇌를 긍정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노아 세인트 존의 어포메이션 긍정은 일반적 확언과 달리 질문의 문장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뀔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늘 나의 부정 마음이 들 때 한 번만 관점을 긍정언어로 말해보자. 그리고 한 문장만 나에게 긍정 질문을 말해보자. 예를 들어 “나는 참 되는 일이 없구나”의 부정 생각을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되지?” 문장 하나 바꾸었을 뿐인데 모든 상황을 대하는 나의 태도가 바뀐다.

1도의 긍정언어로 삶을 대하는 태도를 바꾸어 보자. 분명 어떤 모습으로든 내 인생의 성공이 주어질 것이다. 하루 한 번의 연습이 1도의 변화만큼 작지만, 어느 새 내 인생을 나도 모르게 변화시켜 버린다. 작은 관심과 호기심으로 시작한 컬러테라피가 필자의 삶의 방향을 완전히 바꾸어 버린 거처럼 말이다.

1도만 고개를 돌려도 보이는 컬러 속 긍정언어를 생각하고 확언 한 문장이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꾸게 만든다. 성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이다. 긍정과 부정의 관점은 1도의 차이만큼의 작은 변화에서 시작한다. 지금 바로 내 인생에서 1도의 작은 변화를 주고 싶은 부분은 어디인가!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