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hua Silk Road: 옌둔자오, 유엔관광청 선정 중국 최고의 관광 마을

포스트21뉴스 승인 2024.11.20 16:19 의견 0
 

베이징 2024년 11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유엔관광청(United Nations World Tourism Organization, UN Tourism)은 베이징 시간으로 11월 15일 콜롬비아 카르타헤나에서 열린 회의에서 중국 동부 산둥성의 옌둔자오 마을과 다른 6개의 중국 마을을 최우수 관광 마을로 발표했다.

2021년 유엔관광청이 시작한 '최고의 관광 마을' 프로젝트는 농촌 지역과 경관, 문화적 다양성, 지역 가치 및 요리 전통을 보존하는 데 있어 관광의 역할을 증진하기 위해 시작됐다.

산둥성 룽청시 동쪽 끝에 위치한 옌둔자오는 600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한다.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이 독특한 지역은 활기찬 어업 문화가 발달했다. 특히 해초로 만든 돌담과 지붕이 특징인 전통 해조류 가옥으로 유명하다. 이 집들은 룽청 해안을 따라 많은 가구가 늘어서 있지만, 면적이 1제곱킬로미터에 불과한 이 어촌 마을에는 1300개 이상의 완전한 해초 방을 볼 수 있으며, 가장 오래된 집은 300년 이상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역 정부는 옛 주거지를 보호하기 위해 매년 200만 위안(미화 약 276222달러) 이상을 관련 주택 개조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다. 

매년 겨울이면 수천 마리의 큰 고니가 추운 북쪽에서 날아와 옌둔자오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낸다. 이는 자연에 대한 지역 사회의 존중을 반영한다. 희귀 번식 조류인 큰 고니는 서식지 환경에 까다롭기 때문에 이를 유지하기 위해 수산물 가공 공장, 조선소 등을 옌둔자오에서 이전하고, 마을 주민들은 매일 해안선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개선된 생태 환경과 마을 주민들의 보살핌으로 큰 고니가 옌둔자오로 몰려들면서 전 세계의 관광객과 사진 애호가들이 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룽청 문화관광 공공서비스센터의 왕훙첸(Wang Hongchen) 소장은 해초 지붕을 가진 홈스테이에 머물며 큰 고니를 감상하는 것이 옌둔자오의 전형적인 관광 명소가 되었다고 설명한다. 

지난해 이 마을은 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했고 2000만 위안(미화 약 276만 2220달러) 이상의 관광 수입을 올렸다고 지방 정부 직원 장위팅(Jiang Yuting)이 말했다.

원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43202.html

저작권자 ⓒ 포스트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